양양군, 모바일 앱 워크온 걷기 기부 챌린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4 12:15:10
  • -
  • +
  • 인쇄
행복나눔 걷기 챌린지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나누는 기쁨도 누리세요
▲ 기부 챌린지

[뉴스스텝] 양양군보건소는 생활 속 걷기문화 조성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따로 또 같이 걸음모아 기부 챌린지’를 13일부터 12월 2일까지 20일간 운영한다.

‘따로 또 같이 걸음모아 기부 챌린지’는 개인당 1일 최대 10,000보를 걸어 총 6천만보 달성을 공동 목표로, 걸음으로 얻어지는 건강과 행복을 취약계층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의 온라인 기부 걷기 행사이다.

참여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앱을 설치한 후, 양양군 걷기 챌린지 공식 커뮤니티에 회원가입을 하고, 챌린지 탭에서 ‘6천만보 기부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기간 내에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6천만보 기부챌린지’에서 공동 목표 걸음 수가 달성되면 챌린지 종료와 함께 참여자 이름으로 양양연탄은행에 200만원(온누리 상품권)이 기부될 예정이다.

또한, 기부 참여자는 핸드폰과 신분증을 지참하여 보건소 및 보건지소를 방문하여 기부증서와 홍보물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보건소 건강증진팀에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걷기 행사에 많은 주민분들이 참여하시어 건강도 챙기고, 지역사회에 기부도 하는 건강한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