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방서, 신규 의용소방대원 모집 공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12:15:35
  • -
  • +
  • 인쇄
▲ 거창소방서, 의용소방대 훈련 장면

[뉴스스텝] 거창소방서는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한 활동에 매진할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만 19세 이상 60세 이하(정년 65세)의 신체가 건강하고 희생·봉사 정신이 투철한 거창 군민이면 된다. 이달 20일까지 거창소방서에 방문해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의용소방대는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 소방 활동 업무를 보조하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안전을 담당하는 안전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의용소방대원으로 선발되면 관할별 지역 의용소방대원으로 임명돼 화재 예방 활동은 물론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소집돼 소방대원과 함께 인명구조 등 재난 대응 수습 활동을 하게 된다.

의용소방대원으로 임명되면 소집수당, 자녀 장학금, 피복 등을 받고 민방위 훈련이 면제되는 혜택이 있다.

소방서는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병근 서장은 “평소 봉사 정신이 투철하고 소방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하기를 희망하셨던 거창 군민이라면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해남군, 전남도 전지훈련 유치 실적평가 12회 연속 수상

[뉴스스텝] 해남군은 2025년 전라남도 전지훈련 유치실적 평가에서‘장려상’을 수상했다.이는 도내 유일하게 12회 연속 수상이다. 해남군은 16개 전국단위 대회 5만 2,000명, 전지훈련 선수단 3만 9,000명 등 총 9만1,000명의 스포츠 선수단이 해남을 찾으면서 도내 3번째로 많은 선수단을 유치했다. 2026년부터 생활인구가 지방교부세 산정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으로, 해남군의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전북자치도, 특별지자체 실효성 확보 위한 3대 개편 방향 제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28일 특별지방자치단체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열고, 특별지자체가 형식적 제도에 그치지 않고 실효성을 갖추기 위한 재정·조직·사무 3대 개편 방향을 집중 논의했다.이번 토론회는 특별지자체가 기초자치단체 간 경계를 넘어 공동 현안을 해결하고 광역 단위 협력행정을 실현할 수 있는 핵심 모델이라는 점에서 마련됐다. 특히 ‘지역 주도 행정체제 개편’이라는 제도 취지를 살리면서, 기초지자

달성군 참꽃갤러리,도원주 개인전 ‘LIFE IS ART’ 개최

[뉴스스텝] (재)달성문화재단은 참꽃갤러리 하반기 전시지원사업의 마지막 전시로 오는 12월 8일부터 24일까지 도원주 작가의 개인전 ‘LIFE IS AR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원주 작가는 자연과 인간의 일상이 교차하는 장면을 따뜻한 시선으로 포착하며 그 속에서 삶의 본질과 시간의 흐름을 탐구해왔다. 그의 작품은 계절의 변화와 생명력이 깃든 풍경을 담아내며 도시의 회색빛 일상 속에서도 잔잔한 온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