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제9회 세발자전거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축제’ 대성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12:15:41
  • -
  • +
  • 인쇄
진주시어린이집연합회 주관·진주시 후원, 3000여 명 참가 즐거운 시간 가져
▲ 진주시 ‘제9회 세발자전거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제102회 어린이날을 앞둔 2일 진주종합경기장에서 진주시어린이집연합회 주관, 진주시 후원으로 ‘세발자전거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축제’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어린이집 교사와 원생 등 300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차석호 진주시 부시장과 최신용 시의회 부의장, 도의원과 시의원들이 참석하여 축하했다.

행사 축하를 위해 참석한 내빈들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격려사와 축사를 생략했으며, 어린이들은 내빈들에게 카네이션을 전달하고 내빈들은 이에 대한 화답으로 어린이들에게 캐릭터 풍선을 전달하는 퍼포먼스를 펼치며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하는 장면을 연출했다.

이어 식전 행사로 연령별 세발자전거 예선경기와 마술사 류동호의 ‘마술공연’이 펼쳐졌으며, 본 행사에서는 5세반 세발자전거 달리기와 6세부터 7세반 두발자전거 달리기 경기가 열렸다.

그 외 부대행사로 붕붕카, 에어바운스, 소방체험 등 다양한 놀이·체험이 진행되어 어린이들이 즐거운 한때를 가졌다.

이번 자전거대회에 출전한 어린이들에게는 기념 메달이 수여됐으며,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집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자전거, 붕붕카 등이 지급됐다.

차석호 부시장은 “우리 진주시의 보석 같은 어린이들이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가 행복한 진주’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미란 진주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아이들이 좋아하는 자전거 타기와 다양한 놀이·체험행사를 마련해 어린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을 갖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미래의 주인인 어린이의 행복을 위해 어린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권리 증진과 옹호에 힘써 2023년 7월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로 인증 받았다.

올해에도 365일24시 시간제 보육사업, 구슬모음 어린이집 확대, 장애영유아 장난감·특수교구 대여, 진주형 거점 다함께돌봄센터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농촌진흥청, 간척지 농업기술 연구개발 현장 점검

[뉴스스텝] 이승돈 청장은 12월 23일,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간척지농업연구센터를 방문해 간척지 농업 연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기술 개발 방향과 현장 실증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 청장은 약 100헥타르(h) 규모의 시험 재배지와 연구시설을 살펴보고, 간척지에 적합한 식량작물 재배 기술 연구, 염·습해 등 재해 경감과 토양·수질 환경 점검(모니터링), 무인기(드론)·자율주행 농기계 등 노지 스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봉화군은 12월 2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군수, 미래전략과장, 청년정책협의체 회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 당사자의 정책 참여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청년정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회의와 수시모임을 통해 청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제안으로 연계하고 있다. 이날 회의

봉화군,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B동 입주전 최종점검

[뉴스스텝] 봉화군은 청년농업인 유입과 농업대전환을 위한 임대형 스마트팜단지의 입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23일 박현국 군수, 온실·에너지설비·전기 등 시공사 기술자, 입주 예정 청년농업인 및 농업기술센터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B동 온실을 시험가동을 통해 최종점검 한다.참석자들은 스마트팜단지 내 기계설비의 이상 유무 점검과 시운전 상태 확인, 마감 상태 등 스마트팜 온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