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구평창군민회 평창군장학회 장학금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6 12:15:42
  • -
  • +
  • 인쇄
▲ (재)대구평창군민회 평창군장학회 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평창군 출향단체인 (재)대구평창군민회(회장 방정애)는 지난 14일 고향 평창을 찾아 지역 인재 육성에 사용해달라며 장학금 100만 원을 평창군장학회에 기탁했다.

김남도 회원은 장학금 155만 원을 별도로 전하며 미래세대 지원에 힘을 보탰다.

방정애 회장은 “고향을 방문하면서 지역의 발전을 위해 인재 육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전했다.

평창군 관계자는 “멀리 떠나있지만 항상 고향을 생각하는 출향단체 회원분들의 마음에 깊이 감사를 드린다”며 “지역의 미래세대를 양성하는 데 소중하게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재대구평창군민회는 이날 평창을 방문하여 장학금을 기탁하고 고향의 다양한 지역을 탐방하며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산구 '전문가 상담실' 이용주민 전년 대비 36% 급증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운영 중인 ‘전문가 무료상담실’이 구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이용 실적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2025년 한 해 동안 용산구 전문가 상담실을 이용한 구민은 총 760명으로, 2024년(558명)보다 202명 늘어 36% 증가했다. 생활 속 법률·세무 등 전문 상담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구민 권익 보호 창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이 같은 증가세는 상담

강북구,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취업 취약계층의 생활안정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근로 의사가 있는 구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지원 사업으로, 구는 전통시장과 공원 관리 등 지역에 필요한 분야를 중심으로 일자리를 마련했다.모집 인원은 총 17명으로, △전통시장 스마트 안전·환경 지원(4명) △공동작업장 운영 사업(1명) △육아종합지

성남시 '여수동 복합문화시설' 건립 공사 시작…내년 말 완공 목표

[뉴스스텝] 성남시는 중원구 여수동 400번지 일원에 복합문화시설을 건립하는 공사를 20일 시작했다고 밝혔다.이번 복합문화시설은 중원구 여수지구 내 부족한 문화·여가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내년 말 완공을 목표로 건립 추진된다.시는 총사업비 321억원(토지 매입비 49억원 포함)을 투입해 대지면적 1660㎡에 지하 3층, 지상 4층, 연면적 7420㎡ 규모의 복합문화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지상 1~4층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