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꺾이지않는해바라기 '해바라기를 닮은 제주의 아이들 展'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4 12:15:29
  • -
  • +
  • 인쇄
특별한 소통 이야기를 들려주는 아름다운 캔버스 동화
▲ 꺾이지않는해바라기 '해바라기를 닮은 제주의 아이들 展'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은 꺾이지않는해바라기가 7일부터 11일까지 서귀포예술의전당 전시실에서 '해바라기를 닮은 제주의 아이들 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꺾이지않는해바라기는 도내 특수교육 담당 교원 30명이 미술 활동 교류를 목적으로 발족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지원 직장동호회이다.

이번 전시회는 해바라기를 닮은 특수교육 학생·교사들이 사제동행으로 함께 만든,‘특별한 소통 이야기’를 들려주는 아름다운 캔버스 동화이다. 이번 전시회는 도내 특수학교·특수학급에서 '회화, 시화, 자수 등 예술 작품' 50여 점과 '학생들이 혼을 담아 제작한 UCC 영상물' 10여 점과 '더불어 사는 세상을 염원하는 광고' 10여 점을 선보였다.

11월 7일 오프닝 리셉션에서 학생 대표는 첫인사말에서“선생님과 함께 그림을 그리며 소중함을 느꼈고, 오늘은 전시회에 와주신 모든 분이 해바라기처럼 소중합니다”라며 장내를 감동시켰다. 이어서 열린 축하 공연에서는‘소중한 우리 푸르던 날을 기억하며, 후회없이 그림처럼 남아주기를’이란 노랫말처럼 모두가 하나임을 공감하는 분위기를 북돋웠다. 아울러 출품자 모두에게 작가증을 수여하기도 했다.

이번 전시회는 첫 행사임에도 5일간 관람객 450명을 넘길 정도로 성공적인 전시회라 평가받고 있다. 도내 학교에서 체험학습으로 방문하기도 하고, 사전보도를 보고 전시회를 찾은 관람객이 줄을 이으며 성황을 이루었다.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은 바쁜 일정에도 전시실을 찾아 작품을 전시한 학생·학부모·교직원과 작품 소재로 대화를 나누며 행사의 가치를 치하하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황현철 회장은“태양을 사랑했던 고흐가 태양을 닮은 해바라기를 많이 그렸듯이, 우리 학생들에게 사랑과 꿈을 심어주기 위해 해바라기 주제로 전시회를 마련했다”며“이번 전시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직장동호회에 지원해주신 제주도교육청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잠재력 있는 특수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캔버스에 표현하여 진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사랑과 관심을 주시면 감사하겠다”라며 행사 소감과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서울, 관광․MICE 협력 강화

[뉴스스텝] 안동시와 재단법인 한국정신문화재단은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지역 간 연계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지난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안동 일원에서 '2026년 서울관광재단 지방상생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서울관광재단과 안동시가 상호 협력하는 관광․MICE 분야의 지방상생 모델을 구체화하고, 지역 기반의 실질적인 연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수도권 관광․M

아세아시멘트 노동조합,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ESG 나눔 실천

[뉴스스텝] 아세아시멘트 노동조합은 28일 제천공장 구내에서 송학면 북부지역 7개리와 제천시 취약계층, 주천면 일대 경로당에 쌀 1,500kg을 전달하며 ESG 경영 실천과 지역사회 상생에 앞장섰다.이번 나눔 활동은 제59년차 노동조합 정기 대의원대회에서 축하화환 대신 받은 쌀을 지역사회에 환원한 것으로, 형식적인 행사 문화를 개선하고 자원의 낭비를 줄이는 한편 지역 내 취약계층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사회공

부산 금정구, 2026 상반기 청년 체험형 인턴 모집

[뉴스스텝] 부산 금정구는 청년들이 중소기업 홍보 및 복지·행정 실무 경험을 통해 직무 역량을 강화하는 ‘2026 금정구 청년 체험형 인턴’을 오는 2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6년 청년 체험형 인턴 사업은 상반기와 하반기 두 번에 걸쳐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며 작년 대비 다양한 관계 기관과 연계하여 청년들에게 다채로운 직무 경험을 제공한다.부산시에 거주하는 18~39세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