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개별공시지가 0.7% 상승…춘천시, 감정평가사 상담제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6 12:05:40
  • -
  • +
  • 인쇄
개별공시지가의 신뢰성 확보를 위한 감정평가사 상담제 운영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가 2024년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이의신청을 30일부터 5월 29일까지 받는다.

특히 시는 공시지가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의 신청 기간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최근 2024년 개별공시지가 결정을 위한 '춘천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가 열렸다.

이번 위원회는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대상 24만8,360필지와 관련 안건 등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심의 결과 춘천시 개별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평균 0.7% 상승으로 결정됐다.

이는 지난 1월 결정된 표준지공시지가 0.65%가 개별공시지가 산정에 반영된 결과이다.

개별공시지가 결과는 오는 30일 결정·공시될 예정이며, 5월 29까지 30일간 이의신청을 접수한다.

이의신청이 있는 토지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시청 토지정보과 또는 25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부동산가격공시알리미로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시는 공시지가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의 신청 기간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한다.

감정평가사 상담제는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이 해당 지역 개별공시지가를 검증한 담당 평가사와 직접 상담하는 제도다.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개별공시지가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다.

상담은 민원인이 토지정보과에 상담을 신청하면 민원인과 담당 감정평가사가 유선 또는 대면 상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자세한 문의는 춘천시청 토지정보과 지가조사팀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해당 지역 담당 감정평가사가 민원인에게 직접 비교표준지 적정성, 지가의 산정 방식 등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을 진행한다”라며 “감정평가사 상담제가 지가의 신뢰도를 향상하고 소통 행정 서비스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