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 성과공유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4 12:15:04
  • -
  • +
  • 인쇄
▲ 2023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 성과공유 워크숍

[뉴스스텝]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은 10일 서귀포칼호텔에서 2023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 성과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은 서귀포시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 간 교육사업의 효과를 높이고자 협약을 체결했으며, 매년 중점의제를 선정하여 협력분야별 연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식전행사로는 서귀포시 청소년 진로축제 꿈을Job多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꿈을향한도전 카운트다운'에 참여했던 서귀중앙여자중학교 플로렌스팀의 댄스 공연이 있었다.

지난 8월 서귀포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서귀포시 청소년 진로축제 꿈을Job多’는 교육협력플랫폼을 대표하는 협력사업 중 하나이다. 70여개의 진로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서귀포시 모든 중학교가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으며, 이는 교육협력플랫폼을 통해 더욱 단단해진 협력관계가 맺은 값진 결실이다.

식전공연이 끝나고, 협약체결 이후 현재까지 교육협력플랫폼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경과보고와 올 한해 진행된 협력사업들의 사례를 공유했다.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은 지난해 12월 협약식을 시작으로 2월 첫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학생건강사업 추진을 위한 협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 사업의 인식을 확산시키고 학교와 학부모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된 학생건강 의제 운영 성과를 서귀포보건소 건강도시만들기TF팀과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생안전지원과 진로·생활지도팀이 공동 발표했다.

꿈나무 기자단, 어린이 전용 산림교육, 폐자원 수집활동 자원봉사 인정사업 등 서귀포시와 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협력분야별 다양한 운영사례도 영상으로 소개했다.

학생은 어머니 모국어로 발표하고 어머니는 한국어로 이야기하는 다문화가정 이중언어 발표를 통해 다문화교육사업 방향에 대한 모색도 이루어졌다.

특히, 학생들은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 연계사업에 참여한 경험을 발표하여, 학생들의 눈높이로 바라본 협력의 의미를 확인하는 등 뜻깊은 시간이 됐다.

아울러, 2024년 중점의제 '학생건강 시즌 2건강하게 놀자, 건강하게 먹자, 건강하게 품자'를 선포했다.

올 한해 신체활동 중심의 학생건강 의제를 식습관 개선과 마음건강으로 확대하고 교육지원청, 교육발전기금과 공동으로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의제는 실무협의회의 논의를 거쳐 올해 조례개정 이후 처음 개최된 ‘서귀포시 지역교육행정협의회’회의를 통해 선정됐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각 기관이 함께 손을 잡고 힘을 모은다면 아이들의 미래가 더욱 밝게 빛날 것이며,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서귀포시가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고순옥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듯이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은 더 단단한 소통과 협력으로 미래인재를 키우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봉식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 이사장은 “서귀포의 교육발전을 위해 여러 기관이 손을 맞잡은 것처럼, 시민 모두의 열망을 담아 학생들이 좀 더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추석맞이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충주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10월 1일까지 길거리와 다중이용시설 등 집중 청소하는‘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이번 캠페인은 추석 명절과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정부가 전국적으로 추진 중인 범국민 환경정화 활동과 연계해, 시민과 민간단체, 공공기관 등이 함께 참여하는 범시민 환경정비 활동으로 진행된다.시는 이를 통해 귀성객과 관광객은 물론 지역 주민 모두가 쾌적하고

원진실업㈜, 시흥시 명절맞이 후원금 전달로 따뜻한 나눔 실천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에 지난 9월 19일 원진실업㈜이 방문해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체인 원진실업은 지난 설 명절 라면 50박스, 여름철 폭염 대비 선풍기 10대를 기부한 데 이어, 이번 추석에는 명절 음식 꾸러미 지원을 위해 후원을 이어가며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전달된 후원금은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2025년

종로구, 안전도시 리빙랩 참여 기업 감사장 수여

[뉴스스텝] 종로구는 9월 22일 구청장실에서 인공지능(AI) 안전도시 리빙랩 사업에 필요한 음성감지 CCTV 3대(1,400만 원 상당)를 기증한 ㈜크랜베리에 감사장을 수여했다.AI 안전도시 리빙랩은 주민과 함께 범죄 우려가 큰 지역이나 야간 골목길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안전을 실험하는 사업이다. 비명이나 충돌음을 감지해 관제센터에 즉시 알리는 시스템을 도입, 위급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