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청소년 도박예방 뮤지컬 ‘다시 시작이야’ 공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8 12:10:41
  • -
  • +
  • 인쇄
▲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도박예방 뮤지컬 ‘다시 시작이야’ 공연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청소년들에게 도박의 위험성과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청소년 도박 중독 예방 뮤지컬 ‘다시 시작이야’공연을 지난 7일 거제고등학교부터 시작했다.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전 선착순 모집을 진행했고, 신청 완료된 학교를 찾아가는 공연 ‘다시 시작이야’는 9월까지 옥포성지중학교, 거제고현중학교, 거제공업고등학교 등에서 총 5회에 걸쳐 이어지며 약 1,550명의 학생이 관람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청소년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피해 사건을 중심으로 도박의 위험성을 알리고 알지 못하는 사이에 도박에 빠진 청소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목적으로 진행된다.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아동·청소년들의 중독 예방을 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정신건강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구신숙 보건소장은 “도박 중독은 단순한 호기심에서 시작되어 청소년의 삶 전체를 위협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금정문화재단, '가가호호'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은 2025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가가호호(家家好好)의 추가 교부금 2천만 원을 확보해, 12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총 4개 장르의 추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2025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가가호호' 사업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전국 기초문화재단을 대상으로 추진한 공모사업으로써,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고령군, 2025년 2기분 자동차세

[뉴스스텝] 고령군은 10일 관내 등록된 차량, 건설기계(덤프트럭, 콘크리트믹서트럭 등), 125cc초과 이륜차를 대상으로 2025년 제2기분 자동차세 총 9,323여 건, 14억4천6백여만원(지방교육세 포함)을 부과 고지 했다.이번 2기분 자동차세는 올해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기간에 대한 세금이며, 과세기준일(12월 1일) 현재 자동차 등록원부상 소유자에게 부과된다. 올해 하반기에 자동차를

경북교육청, 4분기 학교 시설공사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4일까지 학교 시설공사에 대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4분기 시설공사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동절기 대비 및 현장별 안전관리 체계, 근로자의 안전 작업 이행 여부 등 안전관리와 부실시공 예방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시설공사 현장 점검은 공사 금액 30억 원 이상의 16개 현장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동절기 폭설․강풍 등 자연 재난 대비 여부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