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강촌권역 관광 경기 활성화 위한 ‘응답하라 강촌MT’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2:15:20
  • -
  • +
  • 인쇄
춘천시, 강촌 활성화를 위해 MT 방문 대학생에 2만원 인센티브 제공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는 관광객 감소로 지역경기 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강촌권역의 경기 활성화를 견인하기 위한 대학 MT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강촌역 이용객수는 2013년 3,108명 대비 2023년 1,235명으로 하락하는 등 눈에 띄는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춘천시에는 강촌권역으로 MT를 오는 대학생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관광객 재유입을 꾀한다.

숙박시설 및 관광지 체험활동 후 홍보 인증을 하면 1인 최대 2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사업 추진에 앞서, 시에서는 의견청취를 위해 현장조사 및 서울 거주 중인 20~30대 1,14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춘천 대학 학생회 임원과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가졌다.

시는 7월 말부터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8월까지 사업 모집 공고, 대학생 팸투어 등을 진행해 본격 사업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춘천시 관광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MT지원사업을 통해 과거 대학생들의 MT 성지로서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여 침체된 강촌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춘천시는 세대별, 콘텐츠별로 다양한 체류형 관광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체육회, 종목단체 신년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체육회는 1월 19일 체육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종목단체 회장,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6 종목단체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회는 전갑수 시체육회장, 김석주 광주배구협회장, 한용수 광주게이트볼협회장 등 74개 종목단체 회장 및 전무이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2026년도 광주광역시체육회 비전 및 추진과제 보고, 민선 2기 체육회장 공약사항 이행 결과 보고

(재)김포문화재단-(사)한국조명가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재)김포문화재단은 지난 12일 (사)한국조명가협회와 지역 문화예술 및 무대예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포아트홀 2층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실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는 (재)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와 (사)한국조명가협회 권순엽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무대예술 활성화를 위하여 기술교

거제시가족센터, 부모-자녀 관계 개선 위한 집단상담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오는 2일부터 진행하는'교류분석(TA)을 통한 부모–자녀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자아상태검사,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 패턴 이해하기, 갈등 상황에서 안정적인 대화법 등으로 청소년의 마음 성장과 가족관계 회복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모집 대상은 예비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 자녀와 양육자 5가정이며, 거제시가족센터 홈페이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