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함열건강증진형 보건지소, 운동으로 건강한 겨울나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7 12:10:20
  • -
  • +
  • 인쇄
만 50~79세 함열·함라·성당·용동·용안·낭산 주민 대상 -
▲ 함열건강증진형 보건지소, 운동으로 건강한 겨울나기

[뉴스스텝] 익산시 함열건강증진형 보건지소는 북부권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 증진 운동 프로그램인 '건강 쌩쌩! 근력 업(UP)! 교실' 참여자 30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대상자는 함열읍, 함라면, 성당면, 용동면, 용안면, 낭산면에 거주하는 만 50 부터 79세 주민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함열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가능하다.

접수 인원이 많은 경우에는 모집이 조기마감 될 수 있다.

프로그램은 다음달 3일부터 매주 월 부터 목요일 오전 1회(10시), 오후 2회(14시, 15시) 운영된다.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등 기초 검사와 체성분(인바디) 검사를 통해 참여자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검사 결과에 따른 맞춤형 운동이 진행된다.

보건지소는 러닝머신, 사이클 등을 이용한 유산소 운동과 덤벨, 세라밴드 등을 사용하는 근력 운동을 진행해 비만과 만성질환 관리를 도울 예정이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지역사회의 필요를 지원하는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카이로대 연설서 '샤인 이니셔티브' 제안…"중동과 한반도 상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 대학을 방문해 '샤인(SHINE) 이니셔티브'로 명명된 중동 구상을 발표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카이로 대학에서 연설을 통해 "이집트, 나아가 중동과 대한민국이 함께 할 비전 샤인 이니셔티브를 제안하고자 한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S는 Stability(안정)을, H는 Harmony(조화)를,

김민석 국무총리, 인천 수도권매립지 방문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1일 오전, 인천광역시 서구 소재 수도권매립지를 방문하여 수도권 생활폐기물 처리현황 등을 점검했다. 수도권매립지는 ’80년대 난지도매립지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대체시설로 조성되어 ’92년 1매립장 사용을 시작해 현재 3-1매립장을 사용 중이며, 국내 최초로 위생매립의 표준을 안착시킨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은 내년 생활폐기물 직매립금지 제도 시행을

김민석 국무총리, “초기 대응이 생명 좌우...동절기 해양 안전사고 예방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1일 오전, 겨울철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인천 연안여객터미널과 인천항 해상교통관제센터(VTS, Vessel Traffic Service)를 연이어 방문하며 여객 안전관리와 해상교통 관제 실태 등을 직접 점검했다. 김 총리는 먼저, 인천 연안여객터미널을 찾아 터미널 이용실태 점검을 하고 출항을 준비하는 승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되시라며 환송 인사를 전했다. 이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