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함열건강증진형 보건지소, 운동으로 건강한 겨울나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7 12:10:20
  • -
  • +
  • 인쇄
만 50~79세 함열·함라·성당·용동·용안·낭산 주민 대상 -
▲ 함열건강증진형 보건지소, 운동으로 건강한 겨울나기

[뉴스스텝] 익산시 함열건강증진형 보건지소는 북부권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 증진 운동 프로그램인 '건강 쌩쌩! 근력 업(UP)! 교실' 참여자 30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대상자는 함열읍, 함라면, 성당면, 용동면, 용안면, 낭산면에 거주하는 만 50 부터 79세 주민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함열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가능하다.

접수 인원이 많은 경우에는 모집이 조기마감 될 수 있다.

프로그램은 다음달 3일부터 매주 월 부터 목요일 오전 1회(10시), 오후 2회(14시, 15시) 운영된다.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등 기초 검사와 체성분(인바디) 검사를 통해 참여자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검사 결과에 따른 맞춤형 운동이 진행된다.

보건지소는 러닝머신, 사이클 등을 이용한 유산소 운동과 덤벨, 세라밴드 등을 사용하는 근력 운동을 진행해 비만과 만성질환 관리를 도울 예정이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지역사회의 필요를 지원하는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발전산업의 안전 강화와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환 논의를 위한 두 협의체 본격 가동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9월 22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발전산업 고용안전 협의체'및'발전산업 정의로운 전환 협의체'의 민간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두 협의체에서 발전산업 분야 안전 강화 및 석탄발전 폐지에 따른 에너지전환 등에 대한 논의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우선, '발전산업 고용안전 협의체'는 '고 김충현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