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치매안심센터 힐링을 위한 영화와 소통의 시간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5 12:10:37
  • -
  • +
  • 인쇄
바다를 보며, 영화와 함께하는 치매 힐링 데이
▲ 사천시치매안심센터 힐링을 위한 영화와 소통의 시간 가져

[뉴스스텝] 사천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 가족 및 보호자들의 부양 부담을 덜고 정서적 교류를 돕기 위해 지난 2일 메가박스 삼천포점에서 ‘힐링 무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영화 ‘하이파이브’ 관람, 팝콘과 음료를 마시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3월에는 사천읍 지역 영화관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이번에는 동지역 영화관에서 운영했다.

전국 유일의 전관 오션뷰 리클라이너 좌석이 설치된 영화관에서 편안하고 멋진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영화 관람을 즐길 수 있었다.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은 영화와 관람과 함께 소소한 대화를 나누며 정서적 지지와 사회적 교류를 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한 참여자는 “영화도 재미있었지만, 바다를 보며 편안하게 영화를 볼 수 있어서 크게 힐링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천시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 가족과 보호자들이 부담을 덜고 마음의 위안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라며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2일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고준호(파주1)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파주시 보훈회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 출범식에는 백현종 대표의원과 고준호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국민의힘 소속 도의원들이 다수 참석했다.‘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반도체 산업 망가지면 우리의 미래 없어”

[뉴스스텝] “이미 진행된 반도체 국가산단 계획을 백지화하기는 어려우며 새만금 매립지에 반도체 국가산단을 추진한다고 하더라도 모든 행정절차가 원점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우리 수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반도체 산업이 망가지고, 그러면 우리의 미래는 없다.”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22일 오전 처인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중앙동·동부동 권역별 소통간담회에서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을 우려하는 주민들에게 이같이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뉴스스텝] 진안군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국비 대상자로 최종 선정된 청년 농업인 14명을 대상으로 신규 선정자 교육을 실시했다.앞서 진안군은 2025년 11월 5일부터 12월 11일까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1차 대상자를 모집하고, 서류평가와 면접 평가를 거쳐 미래 농업을 이끌 청년 농업인을 선발했다.이번 교육은 신규 선정자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하고, 영농정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