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미래희망어린이집(국공립) 무상임대기간 연장 협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2:15:12
  • -
  • +
  • 인쇄
지역사회공동체와 함께 안정적 보육환경 조성
▲ 인천 서구, 미래희망어린이집(국공립) 무상임대기간 연장 협약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서구는 지난 28일 수도권매립지주민지원 미래복지재단과 ‘국공립 미래희망어린이집 무상임대기간 연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미래희망어린이집의 무상임대기간은 기존 2017년 3월 1일부터 2027년 2월 28일까지의 10년에서 2029년 3월 31일까지 25개월이 추가 연장됐다.

서구 드림로 227에 위치한 미래희망어린이집은 정원 98명에 현재 재원중인 원아는 50명으로 장애아통합보육, 영아보육 등 취약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보육 수요를 충족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과거 운영 중단 가능성까지 제기됐던 상황 속에서도, 서구청과 미래복지재단이 지속적인 소통과 진정성 있는 협의를 이어가며 신뢰를 쌓은 결과로 이루어진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특히, 미래복지재단은 지역사회 보육의 안정적인 운영과 공공보육 확대에 기여하고자 서구청의 제안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뜻을 함께하기로 결심하게 된 것이라며 임대기간 연장 배경을 전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무상임대 연장은 단순한 계약 연장이 아니라, 서구가 지역사회공동체와 협력하여 안전하고 신뢰받는 보육 환경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의미 있는 결실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군, '팬 아카데미 in 예천'개최를 통한 생활인구 유입 본격화

[뉴스스텝] 예천군은 9월 2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예천 팬 아카데미 in 서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팬 아카데미 in 예천'을 운영하며 귀농귀촌 유치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1차, 11월 1일부터 2일까지 2차로 진행되며, 각 회차당 30명씩 총 60명이 참여한다. 서울 아카데미 참여자 및 온

보성군, 지방자치의 날 맞아‘이장단 한마음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보성군은 지난 29일 보성 열선루공원에서 열린 ‘보성군 이장단 한마음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방자치의 날을 기념해 김철우 보성군수, 김경열 보성군의회 의장, 12개 읍면 이장단과 가족 등 5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교류와 협력을 다지고, 풀뿌리 민주주의의 주역으로서 자긍심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색소폰 동호회와 보성군립국악단의 식전 공

양평군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긴급출동 추진단’ 위기가구 주거환경 개선

[뉴스스텝] 양평군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9일 관내 다자녀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긴급출동 추진단’ 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지원 대상은 교평리에 거주하는 다자녀 위기가구로, 노후 냉장고와 부족한 수납공간, 정리되지 않은 생활공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5명으로 구성된 ‘긴급출동 추진단’이 즉시 출동해 아이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주거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