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여성자원봉사대, ‘은빛나들이를 통한 추억만들기’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2:15:32
  • -
  • +
  • 인쇄
남해군 일원에서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나들이 행사
▲ 진주시여성자원봉사대, ‘은빛나들이를 통한 추억만들기’실시

[뉴스스텝] 진주시여성자원봉사대(대장 서신애)는 10일 남해군 일원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은빛나들이를 통한 추억만들기’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진주시 각 읍면동 어르신 35명과 여성자원봉사대원 35명, 총 70명이 참여했으며, 봉사자들은 일대일 동행을 통해 어르신들의 이동을 도우며 남해의 자연과 문화를 함께 체험하고 따뜻한 추억을 나누는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은빛나들이 행사는 2007년부터 이어온 진주시여성자원봉사대의 대표 활동으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새로운 환경을 경험하고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날 나들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렇게 좋은 곳에 온 것이 정말 오랜만이고 딸처럼 함께해 준 봉사자들의 마음이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서신애 대장은 “어르신들의 밝은 웃음에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따뜻한 동행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 여성자원봉사대는 1988년 창립되어 현재 28개 읍면동 460여 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며, 상락원 급식봉사 및 어버이날 위문, 10월 축제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