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우리 함께 아름다운 골목길 만들기 프로젝트 벽화 활동 “골목길이 아름답게 변했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2:15:21
  • -
  • +
  • 인쇄
청소년 유동인구가 많은 골목길 환경개선 프로젝트 사업 추진
▲ 우리 함께 아름다운 골목길 만들기 프로젝트 벽화 활동 “골목길이 아름답게 변했어요”

[뉴스스텝] 지난 4월 21일부터 9월 28일까지 총 7번의 벽화 봉사 활동으로 홍천여자고등학교 200미터 담장에 아름다운 그림들로 수놓는 우리 함께 아름다운 골목길 만들기 프로젝트 벽화 봉사 활동이 마무리됐다.

이번 벽화 활동에는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 벽화동아리 “공간”과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회 홍천지구위원회와 홍천군 청년 연합회 회원, 경희 가람 마샬아츠 아카데미 청소년과 가족 그리고 홍천여성의용소방대, 홍천무궁화로터리 인터렉트 클럽 회원들이 참여했다.

우리 함께 아름다운 골목길 만들기 프로젝트는 벽화 골목길 주택과 연립에 사시는 분들의 좋은 호응을 얻으며, 즐겁게 다닐 수 있는 거리로 개선했다.

또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포토 존의 역할을 하는 등 아름다운 벽화들로 골목길을 수놓았다.

아름다운 거리 만들기 프로젝트는 내년에도 홍천에 벽화가 필요한 골목길을 찾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오래전에 벽화를 그려 놓았으나 노후로 인하여 지저분한 곳을 선정하여 다시 벽화 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제19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 주재 제19차 수석 보좌관 회의는 국민 통합과 사회적 갈등 해소를 주제로 진행됐다.이재명 대통령의 모두 발언 후 비공개 회의에서는 주요 수석실 별로 사회적 갈등에 대한 현황 진단과 국민통합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보고됐고 자유로운 토의가 진행됐다.경청통합수석실에서는 국민이 체감하는 국민통합 추진 방향을, 사회 수석실에서는 젠더와 세대 갈등 해소 방안을, 홍보소통수석실에서는 혐오와

임실군,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뉴스스텝] 임실군은 1월 13일부터 2월 9일까지 14일간 총 20회에 걸쳐 관내 농업인 1,250명을 대상으로 읍·면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장에서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한 해 농사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농업인 교육 수요가 가장 높은 벼 재배 기술을 중심으로, 지난해

의정부시, 관내 교통혼잡지역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 도입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주요 도로의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관내 주요 교차로 2곳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을 도입했다.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은 첨단 영상분석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교차로의 다양한 정보(교통량, 속도, 차종, 대기행렬 길이, 돌발상황 등)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생성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 신호를 산출해 신호 주기에 반영하는 지능형 교통관리 설루션이다.특히 차량 정체가 심한 도심 구간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