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정보화교육 성료…시민 디지털 격차 해소 앞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1 12:10:43
  • -
  • +
  • 인쇄
3월부터 10월까지 6개 강좌 운영, 166명 참여
▲ 익산시, 정보화교육

[뉴스스텝] 익산시는 시민의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과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한 '2025년 정보화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

정보화교육은 시민 누구나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정보기술을 배우고, 생활 속에서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시는 매년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3월부터 10월까지 컴퓨터·인터넷 기초, 스마트폰 기초, 스마트폰 활용, 한글 문서작성 등 6개 과정을 운영했다.

총 166명의 시민이 참여했으며, 이 중 60세 이상이 91%를 차지해 디지털 취약계층의 역량 강화에 기여했다.

사후 설문조사 결과, 모든 수강생이 '정보화 역량 향상'으로 응답해 교육 효과를 입증했다.

익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두려워하지 않고 생활 속에서 활용하게 된 것이 큰 성과"라며 "2026년에는 시청사 내 신축 정보화교육장을 활용해 챗GPT, 키오스크 등 시민 수요 기반의 맞춤형 디지털 교육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 ITS 세계총회 강릉시 행정지원단 점검회의 개최

[뉴스스텝] 2026 강릉 ITS 세계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여정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가운데, 강릉시는 19일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6 강릉 ITS 세계총회 행정지원단’ 점검회의를 개최하여, 각 분야별 준비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며 향후 계획을 논의한다. 이번 회의는 강릉시 행정지원단 단장인 김상영 부시장의 주재로 진행되며, 각 실시부별 담당 국장 및 부서장, 강릉경찰서, 강릉소방서,

영천교육지원청, 2025년 영광 교육과정 발표회

[뉴스스텝] 경북영광학교는 2025년 12월 12일, ‘2025년 영광 교육과정 발표회’를 열어 한 해 동안의 교육과정 운영 성과를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교실 안팎에서 경험하고 성장해 온 배움의 과정을 예술과 전시로 풀어낸 자리로 영광 예술제를 중심으로 교육과정 결과물을 함께 선보이며 문화예술 교육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행사의 시작은 세븐 스타즈 응원단과

김해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우수’

[뉴스스텝] 김해시는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에서 2025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이 사업은 지난해 7월부터 시행된 사업으로, 우울과 불안 등으로 인해 심리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시민에게 대화 기반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6년부터는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으로 명칭이 바뀔 예정이다.이번 평가는 사업에 참여한 전국 229개 시군구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