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무기질비료 가격 보조 및 수급 안정 지원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12:15:34
  • -
  • +
  • 인쇄
▲ 의성군청

[뉴스스텝] 의성군은 무기질비료 가격 급등으로 인한 농업인의 부담을 덜기 위해 ‘무기질비료 가격보조 및 수급 안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사업비 918백만원을 투입해 약 9,185t의 무기질비료 구매를 지원한다.

군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지역 내 농협(지역농협, 품목농협 등)을 통해 무기질비료를 구매하는 농업인에게 보조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지원 대상은 최근 2년간 무기질비료 구매 실적이 있는 농업경영체 등록 농가로, 등록된 농지에서 농산물 생산을 위해 무기질비료를 사용하는 경우에 해당된다.

보조금은 지난해 비료 가격 대비 인상분의 80% 수준으로 지급되며, 농가는 비료 가격 인상분의 20%만 추가 부담하면 된다.

별도의 신청 절차는 없으며, 농업인은 평소 이용하던 농협에서 비료를 구매할 때 보조금이 차감된 금액으로 결제하면 된다.

지원 한도는 최근 2년간 평균 구입량을 기준으로 산정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국제 원자재 가격과 환율 상승으로 비료 가격이 크게 오른 상황에서 이번 지원이 농업인의 경영비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업 종료 시까지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원활한 수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20일부터 '2025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20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2025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 농림어업총조사는 국가데이터처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5년마다 실시하는 전국 규모 전수조사다. 농․림․어가의 규모와 구조, 분포, 경영형태 및 행정리 인프라 등을 파악해 농산어촌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대상은 농업(축산업 포함), 임업, 어업을 경영하는 모든 가구다. 국가데이터처에서 인구주택

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수상 쾌거

[뉴스스텝] 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1월 20일 성평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해당 공모전은 전국 222개 센터들을 대상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학교 밖 청소년에게 적합한 전문 프로그램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해마다 진행되고 있다.금상을 수상한 꿈드림 대학생 서포터즈 ‘드림버

천안시, 2025년 하반기 지방공공기관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천안시는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7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하반기 지방공공기관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보고회는 천안도시공사와 천안과학산업진흥원, 천안시복지재단, 천안문화재단, 천안시민프로축구단, 천안사랑장학재단, 천안시청소년재단 등 6개 출연기관의 주요업무 추진 결과를 살피고 내년 주요 업무 계획 등을 논의했다. 내년 중점사업으로 천안도시공사는 성환 혁신지구 도시개발 사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