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문화관광해설사의 역량강화를 위한 선진지 견학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12:15:32
  • -
  • +
  • 인쇄
▲ 2025 북구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선진지 견학

[뉴스스텝] 대구 북구청은 지난 11월 7일 북구 문화관광해설사의 전문성 향상과 해설 품질 강화를 위해 경주역사유적지구 일대와 경산 임당유적전시관에서 역량강화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견학에 참여한 북구 문화관광해설사 22명은 먼저 대릉원, 황룡사지구 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됐던 경주역사유적지구를 경주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탐방하며 현장 해설 기법과 관광객 응대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어서 탐방한 경산 임당유적전시관에서는 학예연구사의 전문 해설을 들으며 지역 역사 유적 해설의 깊이와 전달력 향상 방안을 모색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견학으로 현장 중심의 학습과 교류를 통해 해설사들의 실무역량을 높이고, 관광객에게 더욱 깊이 있는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해설사들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현장 체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