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경남진주강소특구 드림데이(Dream Day)’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7 12:10:13
  • -
  • +
  • 인쇄
지역 유망 창업기업 육성, 강소특구 참여기업과의 동반성장 체계 마련
▲ 경상국립대학교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는 2월 5일 MBC컨벤션에서 ‘경남진주강소특구 드림데이(Dream Day)’ 행사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GNU)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는 2월 5일 MBC컨벤션에서 지역 유망 창업기업을 육성하고, 강소특구 참여기업과의 동반성장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경남진주강소특구 드림데이(Dream 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2024년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지역 기업 및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를 비롯해 관련기관 관계자, 지역벤처투자사 등 70여 명이 참가했다.

행사에서는 ▲2025년 창업지원사업 소개 및 그룹 컨설팅 ▲글로벌 진출 전략 및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소개 ▲경남진주강소특구 2025년도 지원사업 소개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와 중소기업 간 협력방법 소개 ▲패널세션(산학협력간담회) ▲WINGS 1기 수료식 등을 진행했다.

행사에서는 항공우주 분야 대기업, 지역 창업기업, 지역 창업지원 관련 기관들이 상호 협력방안 및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을 논의하고 혁신 사례를 소개하는 등 진주강소특구의 혁신성장을 위한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문용호 센터장은 “이번 행사에서 청취한 지역 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강소특구 지원사업을 기획·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43개사가 WINGS 1기 프로그램을 수료한 만큼 앞으로도 창업기업 성장을 위한 WINGS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창업기업들이 꾸준히 성장하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