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순천, 웹툰․애니메이션 스쿨’ 입교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6 12:15:19
  • -
  • +
  • 인쇄
- 남해안권 콘텐츠 인력양성 거점 조성 본격화
▲ ‘스튜디오 순천, 웹툰․애니메이션 스쿨’ 입교식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5일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스튜디오 순천(Studio Suncheon)’ 웹툰, 애니메이션 스쿨 입교식을 개최하고, 지역기반 문화콘텐츠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본격적인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튜디오 순천’은 지속가능한 인재풀 조성을 목표로 한 콘텐츠 전문 아카데미로, 웹툰·애니메이션 분야의 지역 콘텐츠 기업과 협력해 산업현장에 특화된 실무중심 교육과정인 ‘웹툰스쿨’과 ‘애니메이션스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평균 2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웹툰스쿨은 앵커기업인 ㈜케나즈가 강사진 및 멘토진으로 교육을 총괄하며, 교육과정은 예비창작자반 6개, 프로반 1개 등 총 7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예비창작자반은 웹툰콘티, 웹툰PD, 웹툰작화 등 클래스별로 수업이 진행된다.

프로반은 글로벌 플랫폼 데뷔를 목표로 하는 전문작가 양성 과정으로 맞춤형 프로듀싱, 개인 작업공간 제공 등 원고 제작 과정을 지원한다.

애니메이션스쿨은 순천 입주기업들이 커리큘럼 설계부터 강의, 멘토링 전 과정을 주도한다.

애니메이션 제작공정에 맞춰 프리프로덕션, 프로덕션 등 2개의 반으로 나눠 교육이 진행된다. 실무과정이 종료되면 기업과 교육생을 매칭해 실제 기업 현장에서의 제작 경험도 쌓을 수 있다.

이날 입교식에 웹툰스쿨 강사로 참석한 박영준 ㈜케나즈 부대표는 “다른 강의와 다르게 실무 노하우 공유가 목적”이라며, “교육생들의 현재 어려움과 고민들을 먼저 경험해 잘 알기에 같이 동료로서 소통하며 현장 경험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애니메이션 강사로 참석한 허용국 알리몰리스튜디오 대표는 “순천에 많은 콘텐츠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만큼 교육생과 기업 모두에게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원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감독님들과 함께 배우며 취업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툰스쿨 교육생은 “문화도시 순천에서 다양한 웹툰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마다 자주 순천에 오게 된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메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웹툰작가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문화콘텐츠 산업의 경쟁력은 결국 사람에게서 나온다”며, “‘스튜디오 순천’ 웹툰, 애니메이션 스쿨을 통해 순천이 문화콘텐츠 인재를 키우고, 인재가 다시 도시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문화도시 기반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스튜디오 순천(Studio Suncheon)’ 웹툰·애니메이션 스쿨은 1월부터 4월까지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은 웹툰스쿨은 순천글로벌웹툰허브센터, 애니메이션스쿨은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각각 진행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의회, 오민자의원 친한경 골프장 운영 자유발언

[뉴스스텝] 오민자 의령군의회 의원(의령군 나선거구)은 7일 열린 제296회 의령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자유발언에 나서, 의령친환경골프장의 최근 이용 지표를 점검하고 변화하는 레저 환경에 대응한 지속가능한 운영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오 의원은 한국골프장경영협회 자료를 언급하며 “2024년 전국 골프장 이용객이 전년 대비 감소했고, 경남권 비회원제 골프장 이용객은 5.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난다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전국 확산, 경북도 방역 비상!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확산함에 따라 도내 가금농장으로의 바이러스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시군, 방역기관, 농가와 함께 방역관리에 빈틈없는 준비를 하고 있다.현재까지 경북 도내 가금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은 없으나, 지난해 12월 17일 구미 지산샛강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폐사체(큰고니)에서 도내 첫 번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5N1형)가 검출된 후, 총 3

동대문구, 겨울방학 ‘학습·금융’ 특강…과목별 학습법부터 용돈교육까지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과목별 학습법’과 ‘슬기로운 용돈생활’ 특강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방학 동안 흐트러지기 쉬운 학습 리듬을 다시 잡고, 청소년기에 꼭 필요한 기초 금융 감각까지 함께 키우도록 ‘학습·금융’ 두 축을 한 프로그램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강의는 동대문구 교육지원센터(왕산로 25, 7층)에서 진행된다.구가 마련한 ‘과목별 학습법’ 특강은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