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지역자율방재단, 2025년도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12:10:33
  • -
  • +
  • 인쇄
유공자 표창 및 실무교육 진행…적극적 방재활동으로 ‘안전 제주시’ 구현 다짐
▲ 2025년 제주시 지역자율방재단 역량 강화 워크숍

[뉴스스텝] 제주시 지역자율방재단은 11월 16일 건입동 사라봉다목적체육관에서 김완근 제주시장을 비롯한 읍면동 자율방재단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올해 자율방재단의 성과를 공유하고, 재난 예방과 대응‧복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평소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앞장서 온 방재활동 유공자 11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특히 자율방재단의 실질적인 방재활동 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해 재난 및 안전관리 체계, 자율방재단의 임무와 역할,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방법 등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읍면동 자율방재단의 재난 대응 활동 사례를 발표하고 운영 현황 등 정보를 공유하여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소통의 시간도 마련됐다.

강승지 제주시 지역자율방재단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자율방재단을 더욱 활성화하고 단원들의 역량을 증진하여, 앞으로도 적극적인 방재활동을 통해 안전한 제주시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완근 제주시장은 워크숍에 참석해 “올여름 오랜 기간 지속된 폭염과 집중호우에도 자율방재단의 적극적인 활동 덕분에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고 전하면서, “겨울철에도 재난과 안전사고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일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겨울방학 맞이 파주 농산물 어린이 요리교실 추진

[뉴스스텝] 파주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미래의 생산자이며 소비자인 어린이들을 위한 ‘파주 농산물 어린이 요리교실’체험 교육을 오는 27일부터 총 6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전했다.이번 교육은 ‘파주에서 재배되는 콩으로 만든 두부를 활용한 만두 만들기 체험’을 주제로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을 둔 가족을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이며,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농산물 활용 가공 체험 교육으로 진행된다.‘파주 농

부여 농부영농조합법인,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부

[뉴스스텝] 부여 농부영농조합법인(대표 최동혁)은 부여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부여군 내 저소득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고자 하는 뜻에서 기탁이 이뤄졌다.부여 농부영농조합법인은 부여군 임천면에 소재한 친환경 농업 단체로, 친환경 농법을 기반으로 벼 재배를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농산물 생산에 힘쓰고 있다.최동혁 대표

공주시, 2026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시작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이장과 농업인학습단체 임원 및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2026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농업리더 특별과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2026년 주요 농정 시책을 소개하고 공익직불제 안내와 농작업 안전 관련 중대재해처벌법 설명 등 농업 발전 방안과 관련한 내용을 다뤘다.올해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3개 과정 9개 과목으로 편성했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