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도련초, 여름방학 무한상상 교실 체험 프로그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1 11:25:14
  • -
  • +
  • 인쇄
▲ 도련초, 여름방학 무한상상 교실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도련초등학교는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5·6학년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여름방학 무한상상 교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교내 메이커 교육 및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위해 실시된 이 프로그램에서는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학생 중심 활동, 탐구중심 프로그램들이 운영되었다.

27일에는‘제주 해녀 오토마타 만들기’활동을 통해 오토마타 체험 및 기계 장치에 대한 이해 교육을 실시하였고 이를 통해 학생들은 직접 해녀 오토마타를 만들었다. 28일에는‘업사이클링 양말목 공예’ 활동을 통해 업사이클링이 무엇인지 배우고 버려지는 양말목을 활용하여 방석, 안마봉 등을 만들었다.

29일에는‘아두이노, 프로그래밍을 통해 실생활 연계 창작물 만들기’활동으로 피지컬 컴퓨팅과 아두이노에 대해 학습하고 스마트 가로등 만들기, 신호등 만들기 등 직접 브레드보드를 이용해서 다양한 창작물들을 만들어 보았다.

도련초 관계자는“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메이커가 되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여 창의력, 의사소통 능력, 협업 능력 등의 고차적 사고 능력을 기르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군, 예천군수배 설맞이 읍·면 대항 및 어린이 바둑대회 개최

[뉴스스텝] 예천군은 오는 7일 예천국민체육센터에서 ‘예천군수배 설맞이 읍․면 대항 및 어린이 바둑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예천군바둑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읍․면 대항 일반부, 어린이부(꿈나무부, 샛별부)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읍․면 대항 일반부에서는 각 읍․면을 대표하는 바둑 동호인 8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며, 어린이부(꿈나무부, 샛별부)는 60여 명의 어린이 선

예천군, 2026년 '농업인 3종 보험'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예천군은 최근 심화되는 기후변화와 농작업 사고 위험에 대비해, 농업인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2026년 농업지원 보험 사업 3종’을 본격 추진한다.농작물재해보험은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보상해 주는 보험이다. 대상 품목은 사과, 배, 포도, 복숭아, 단감 등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한 작물(약 66종)로 가입 시기는 작물별로 다르며, 농가 자부담률은 5%이다.농업인안전보험은 영농

홍성군 장곡면, 설맞이 양천구 도·농 직거래장터 참여

[뉴스스텝] 홍성군 장곡면은 지난 5일부터 2일간 자매결연지인 서울 양천구 신정6동에서 열린 설맞이 도·농 직거래장터에 참여해 도농 상생 교류를 다졌다고 밝혔다.이번 직거래장터는 명절을 앞두고 장곡면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을 도시 소비자들에게 직접 제공하고,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하고자 참여했으며, 명절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를 활용해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홍보 효과를 동시에 높이고자 했다.특히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