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어린이집 2차 기능보강사업 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1 11:25:09
  • -
  • +
  • 인쇄
어린이집 노후시설 증‧개축 및 개‧보수비, 장비비 1억9천만 원 지원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에서는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1억 9천만 원을 투입해 어린이집 2차 기능보강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기능보강사업 대상은 제주시 소재 어린이집으로 노후 시설 개선을 위한 증·개축비 및 개·보수비, 장비비를 지원한다.

어린이집 개소당 증·개축 3천만 원, 개·보수 2천만 원, 장비 5백만 원까지 1회계연도에 1회만 신청할 수 있다.

단, 당해 연도를 포함하여 3회계연도 이내 기능보강사업비를 5백만 원 이상 지원을 받거나, 위법·부당한 행위로 행정처분을 받은 어린이집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공모는 7월 27일부터 오는 8월 10일까지 기능보강 사업 신청·접수를 받는다.

이에 현장 확인과 자체심사를 거쳐'제주특별자치도 보조금관리위원회'심의 후 9월 말까지 사업 대상을 확정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제주시 여성가족과장은“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능보강을 통해 아동들에게 양질의 보육환경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내년에는 아동의 안전과 직결된 노후 cctv 교체 사업비를 추가 확보하여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시는 2022년 상반기 1차 기능보강사업에 30개소·3억7천5백만 원의 기능보강사업비를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군, 예천군수배 설맞이 읍·면 대항 및 어린이 바둑대회 개최

[뉴스스텝] 예천군은 오는 7일 예천국민체육센터에서 ‘예천군수배 설맞이 읍․면 대항 및 어린이 바둑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예천군바둑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읍․면 대항 일반부, 어린이부(꿈나무부, 샛별부)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읍․면 대항 일반부에서는 각 읍․면을 대표하는 바둑 동호인 8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며, 어린이부(꿈나무부, 샛별부)는 60여 명의 어린이 선

예천군, 2026년 '농업인 3종 보험'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예천군은 최근 심화되는 기후변화와 농작업 사고 위험에 대비해, 농업인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2026년 농업지원 보험 사업 3종’을 본격 추진한다.농작물재해보험은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보상해 주는 보험이다. 대상 품목은 사과, 배, 포도, 복숭아, 단감 등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한 작물(약 66종)로 가입 시기는 작물별로 다르며, 농가 자부담률은 5%이다.농업인안전보험은 영농

홍성군 장곡면, 설맞이 양천구 도·농 직거래장터 참여

[뉴스스텝] 홍성군 장곡면은 지난 5일부터 2일간 자매결연지인 서울 양천구 신정6동에서 열린 설맞이 도·농 직거래장터에 참여해 도농 상생 교류를 다졌다고 밝혔다.이번 직거래장터는 명절을 앞두고 장곡면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을 도시 소비자들에게 직접 제공하고,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하고자 참여했으며, 명절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를 활용해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홍보 효과를 동시에 높이고자 했다.특히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