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정미애 작가‘2023 UTOPIA 展’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8 12:21:00
  • -
  • +
  • 인쇄
해남아트마루, 9월 15일까지“자연과 인간이 하나되는 삶”
▲ 해남군, 정미애 작가‘2023 UTOPIA 展’개최

[뉴스스텝] 정미애 작가는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유토피아를 꿈꾸는 화가이다.

작가가 그리는 주 대상은 아프리카 남서부에 살고 있는 부족민 수리족이다. 현대문명이 비껴간 곳에 사는 수리족은 자연에서 구할 수 있는 소재들을 사용하여 몸을 장식하고 소를 치며 살아간다.

문명의 발달에서 밀려난 듯 보이나 순수 자연인의 삶을 지켜가는 그들을 통해 작가는 인간 본연의 모습을 보았고, 자연과 인간이 하나 되는 삶으로 꿈꾸어 왔던 유토피아를 엿보았다.

정미애 작가의‘2023 UTOPIA 展’이 해남아트마루에서 오는 9월 15일까지 열리고 있다.

유토피아를 주제를 표현한 16점의 유화작품과 누드 크로키 6점 등 총 20여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정미애 작가는 유토피아라는 주제로 3번의 개인전을 열고, 광주시립미술관 금남로분관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공간전”“우리시대의 얼굴전”“광주전남여성작가회 공감전” 등 9차례의 단체전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오며 주목받고 있다.

특히 유토피아 전에서는 작가가 꿈꾸는 유토피아를 아름다운 색감과 질감으로 표현하고 있어 위대한 창조물인 인간 본연의 아름다움과 자연과 공존하는 경이로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자연과 공존하는 인간의 아름다움을 탐구하는 정미애 작가의 특별한 그림과 함께 잠시 여름철의 열기를 식히는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배인혁, '판사 이한영'으로 첫 악역 도전…강렬한 변신 예고

[뉴스스텝] 배우 배인혁이 '판사 이한영'에 특별 출연한다.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기획 장재훈/극본 김광민/연출 이재진, 박미연/제작 오에이치스토리, 슬링샷스튜디오)은 거대 로펌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회귀 드라마.2018년 연재된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앞서 배우 지성, 박희

병오년 새해 호미곶 첫 일출, 5만여 명 희망 담고 떠오르는 상생의 빛

[뉴스스텝] 2026년 병오년 새해, 한반도 최동단 ‘포항 호미곶’에 운집한 5만 명의 새해 희망을 담은 첫 태양이 하늘 위로 힘차게 떠올랐다.아름다운 일출을 맞이하기 위해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iM뱅크가 후원한 ‘제28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축전은 ‘상생의 빛, 함께 빚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해의 끝과 시작을 시민·

공정거래위원회, 정부 소상공인 노쇼 피해 적극 지원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노쇼 피해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노쇼 피해 예방 및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외식업종 214개사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 따르면, 외식업 현장의 예약 방식은 ‘전화 예약’이 95%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했으며, 네이버·카카오 예약 서비스는 18%, 음식점 예약 앱은 5% 수준으로 나타났다. 전화 예약의 경우, 예약자 실명 확인이 어려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