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영화와 자연의 화합,‘제2회 섬진강영화제’공식 포스터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8 12:25:58
  • -
  • +
  • 인쇄
오는 9월 14일, 순창군청 잔디광장에서 3일간 열려
▲ 순창군 영화와 자연의 화합,‘제2회 섬진강영화제’공식 포스터 공개

[뉴스스텝] 순창군 섬진강영화제 조직위원회가 오는 9월 14일 개막하는‘제2회 섬진강영화제’공식 포스터와 함께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올해 포스터는 섬진강 예술인 마을 주민 박진영 작가의‘섬진강 노스텔지어’라는 작품으로, 순창 섬진강의 물줄기와 빛과 바람이 교감하면서 생기는 크고 작은 찰나의 변화를 회화적 언어로 추상화해 자연이 선사해 주는 감성과 울림을 담아냈다.

아울러, 위원회는 이번 영화제를 통해 관객과 군민들이 함께 교감을 나누고, 그 아름다운 순간이 누군가에는 꿈이 시작되고, 열매를 맺는 순간이 되기를 바라며‘OUR HAPPY TIME’(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으로 슬로건을 정했다.

이번 영화제는 섬진강 물줄기가 하나의 큰 강을 이뤄내며 굽이쳐 흐르는 형상을 주제로 한 통(通)·합(合)·류(流)·맥(脈) 4가지 흐름을 가지고 진행된다.

첫 번째‘시네마토크: 통(通)’은 감독과 관객이 함께 영화를 감상하며, 작품 해석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 두 번째‘위드시네마 : 합(合)’은 우리 삶을 녹여낸 영화를 편안하게 즐기는 상영전으로 이뤄진다.

이어, 세 번째‘한국장편경쟁 : 류(流)’는 올해 처음 선보이는 장편경쟁섹션으로, 한국 영화의 새로운 흐름을 찾아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네 번째‘한국단편영화초청:맥(脈)’은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르며, 지역에서 만들어진 영화의 맥을 짚어 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백학기 섬진강영화제 조직위원장은“제2회 섬진강영화제는 교감과 화합의 가치를 담고 있는 섬진강의 물줄기처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영화를 사랑하는 누구나 함께 교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섬진강영화제에 오시는 모든 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문화 향유적 만족도를 높이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영화제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2회 섬진강영화제는 순창 군청 잔디광장에서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개최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소주청소년문화의집, 2026년 청소년문화예술단 단원 모집

[뉴스스텝] 양산시 소주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문화예술 역량 강화와 자율적인 동아리 활동 지원을 위해 '2026 소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문화예술단' 단원을 모집한다.이번 모집은 봉사·영상·부스·밴드·댄스·보컬 등 6개 분야의 동아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9개 동아리에서 활동할 청소년 단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포함한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연령의 청

하동군,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 지자체 선정

[뉴스스텝] 하동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기초자치단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됨은 물론,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대한민국 새단장’은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지역사회 등 모든 국민이 함께하는 범정부적 환경정비 캠페인으로, 지난 9월 9일 국무회의에서 언급된 이후 9월 22일부터 10월 1일까지 전국 단위의 활동이 추진됐다.이에 행정안전부는 전국 2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수원중앙침례교회, 사랑의 라면 전달식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은 지난 30일, 수원중앙침례교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라면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기부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교회 성도들이 사랑 나눔의 마음으로 컵라면 94 상자(2,000개)를 세류2동에 전달했다.고명진 수원중앙침례교회 담임목사는 “많은 양은 아니지만 사랑의 마음으로 준비한 이번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