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아트센터, 2024년 다양한 장르의 우수한 기획공연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0 12:20:42
  • -
  • +
  • 인쇄
시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지역문화예술 활성화 목표
▲ 제주아트센터 정원숲

[뉴스스텝] 제주아트센터는 2024년 제주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 및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목표로 다양한 장르의 우수한 기획공연을 추진한다.

국내․외 기획 및 초청공연, 도내․외 기관․단체와의 공동기획, 제주지역 예술인․청년 예술인 중심의 공연 등을 추진해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공연문화를 선사할 예정이다.

2월에는 바이올리니스트이자 TV 프로그램 진행자이기도 한 ‘대니 구’를 중심으로 피아니스트 조윤성, 반도네온 연주자 고상지, 퍼커셔니스트 파코 등이 출연하는 러블리 콘서트 대니 구의 '로맨틱 바이올린' 공연이 진행된다.

3월에는 3·1절 기념 공연으로 일제강점기의 시대적 배경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앞서가는 삶을 살았던 한 여성의 성공기를 그린 창작뮤지컬 '헤어드레서'를 선보인다.

그리고,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판소리 창작자 ‘이자람’이 헤밍웨이의 고전을 바탕으로 직접 쓰고 창작한 판소리 공연 '노인과 바다' 공연이 계획되어 있다.

4월에는 국립국악원의 '종묘제례악' 공연을 무대에 올린다.

'종묘제례악'은 중요무형문화재 1호이자, 2001년 유네스코 ‘인류구전 및 무형유산 걸작’으로 지정되어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가 소중히 간직해야 할 음악으로 인정받고 있는 작품이다.

5월에는 세계 최고의 현악 4중주단으로 손꼽히는 '베를린 필하모닉 스트링 콰르텟' 초청 공연과 글로벌 평화도시연대 제주×독일 오스나부뤼크 평화교류음악회가 예정되어 있다.

6월에는 대한민국 무용계를 대표하는 무용 단체와 무용수들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한민국 무용인 한마음 축제 in 제주'와 (사)한국음악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와의 공동기획으로 '2024 오페라갈라콘서트 ‘리골레토 & 홍윤애’'를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제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들과 청년예술인들을 중심으로 3회의 '정원 숲속 오소록 콘서트'와 2회의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강중열 제주아트센터소장은 “올 한 해 제주아트센터에서는 시민의 일상을 문화예술로 풍요롭게 하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라고 전하면서, “감동과 즐거움이 있는 기획공연에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아트센터에서 기획한 공연은 지정좌석제이며, 입장권 예매는 제주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해남군, 주민참여형 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본격 추진

[뉴스스텝] 해남군이 재생에너지자립도시 조성을 위한 주민참여형 에너지 전환과 RE100 전력공급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해남군은 산이면·마산면 일원 국가 관리 간척지에서 추진 중인 재생에너지 사업으로 산이면 덕호리·마산면 학의리 일대 461ha에 태양광 300MW, 산이면 부동리 865 일원 803ha에 태양광 600MW를 조성하는 사업을 각각 추진하고 있다. 두 지역에는 총 900MW 규모에 2조2,50

부산 동래구, 동래구여성단체협의회와 롯데백화점 동래점이 함께하는 ‘2025년 이웃돕기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는 지난 3일 동래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배말자)와 롯데백화점 동래점(점장 이상원)이 함께하는 ‘2025년 이웃돕기 김장 나누기 행사’를 롯데백화점 동래점 정문 광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동래구여성단체,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롯데백화점 임직원 등 120명의 봉사자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정성껏 김장 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

오포어린이집, 플리마켓 수익금 50만 원 광주시 오포1동에 기탁

[뉴스스텝] 오포어린이집의 교사와 원생들은 9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한 성금 50만 원을 광주시 오포1동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여름 오포어린이집 원생 70여 명과 학부모가 함께 개최한 ‘플리마켓’에서 얻은 수익금으로 아이들이 직접 참여해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됐다. 서순희 원장은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와 공동체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아이들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