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쌍봉동-한화솔루션, 문화가 있는 갑진년 새해아침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3 12:20:06
  • -
  • +
  • 인쇄
소호요트장 분산일출제 시민․관광객 등 3,000여명 관람
▲ 여수시 쌍봉동주민센터는 지난 1일 소호요트경기장 일원에서 ‘2024 문화가 있는 새해아침’이란 주제로 일출행사를 열었다.

[뉴스스텝] 여수시 쌍봉동주민센터는 지난 1일 소호요트경기장 일원에서 ‘2024 문화가 있는 새해아침’이란 주제로 일출행사를 열었다.

이날 쌍봉동주민센터는 3,000여명의 시민 및 관광객에게 떡국을 대접했으며, 쌍봉풍물단을 비롯한 문화공연과 소원빌기 등의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했다.

특히 이번 일출행사에 지역 내 기업인 한화솔루션(주)가 시민에게 뜻깊은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다며 500만 원을 쾌척했으며, 쌍봉동 통장협의회에서는 떡국 및 다식 등을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화솔루션(주) 여수공장 대표(이구영, 남이현, 김동관)는 “우리 회사는 ‘함께, 멀리’라는 회사의 철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며 “새해 첫 날을 여수시민들과 함께 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정기명 여수시장은 “관광명소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 소호 요트경기장과 동동다리가에서의 분산일출제에 지역 기업인 한화솔루션과 함께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내년에는 문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관람객에게 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