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립합창단 제96회 정기연주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0 12:26:06
  • -
  • +
  • 인쇄
6월 21일 저녁 7시 30분, 칼 젠킨스의'평화를 위한 노래'
▲ 순천시립합창단 제96회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천시립합창단 제96회 정기연주회를 오는 21일 저녁 7시 30분 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연주회 '평화를 위한 노래' 공연은 칼 젠킨슨이 코소보 사태의 비극적인 상황에서 영감을 받아 작곡한 '무장한 사람: 평화를 위한 미사' 곡을 합창단의 목소리로 들려주는 무대이다.

프로그램은 총 13곡으로 중세 시대부터 전해 내려온 샹송의 선율과 가사, 기원전 고대 인도의 서사시, 구약성서의 시편, 원폭에 희생된 일본 시인의 절규, 전쟁에 반대하는 문인들의 글을 가사로 표현한 음악으로 구성되어 있다.

군인들의 군홧발 소리로 시작하는 무대는 전쟁의 참혹함을 시작으로 전쟁과 평화의 대비를 통해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한편의 대서사시처럼 펼쳐진다.

또한, 키리에(Kyrie, 저희에게 자비를), 상투스(Sanctus, 거룩 거룩 거룩), 베네딕투스(Benedictus, 축복이 있으라) 등 친숙한 곡들을 감상할 수 있다.

예매는 티켓링크 또는 문화예술회관 사무실에서 가능하며, 공연 당일 잔여석에 한해서 현장 발권도 할 수 있다.

기타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문화예술회관 또는 순천시립합창단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