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립갈산도서관,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 기념 ‘맑은 날엔 도서관에 가자’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7 12:30:21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부평구 구립 갈산도서관은 오는 12일 특별 프로그램 ‘맑은 날엔 도서관에 가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겨울이 가고 반갑게 찾아온 봄처럼 햇살 좋은 맑은 날, 산책하듯 도서관을 즐기자’라는 뜻이 담긴 이번 프로그램은 4월12일 ‘제3회 도서관의 날’과 12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도서관 주간’을 기념해 열린다.

프로그램은 ▲취미·여가 특성화를 반영한 체험 ▲가족과 함께하는 보드게임 ▲압화 책갈피 만들기 ▲액막이 명태 바느질 ▲친환경 탁자 인형극 ‘목말라’ 공연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됐다.

갈산도서관에서 활동하는 취미·독서 동아리원들과 자원활동가 모임 ‘우렁각시’가 재능기부 형태로 인형극을 제외한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4월 내내 두 배로 대출(5권→10권) ▲특성화 도서 포함 5권 이상 대출 이벤트 ▲과월호 잡지 배부 등이 4월 한 달 동안 진행된다.

청천도서관은 이를 통해 주민의 독서습관을 정착시키고, 도서관 이용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희수 도서관본부장은 “지역의 문화 거점인 도서관의 가치와 소중함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4월 봄날의 햇살이 스미듯, 도서관을 통해 주민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고 따스해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경제적·사회적 가치를 재인식하고자 도서관법을 통해 지난 2021년 지정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2025년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19일 거창문화센터 공연장에서 구인모 군수, 신성범 국회의원, 이재운 군의회 의장, 박주언 문화복지위원장, 김일수 도의원, 군의원, 거창군 이장, 담당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거창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워크숍은 이장들이 지역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하는 데 필요한 리더십과 소통능력을 강화하고, 주민들과의 관계 속에

함양군, 제20회 키스비전 프로그램 사전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19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0회 키스비전 프로그램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전설명회에는 최종 참가자로 선발된 학생 16명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진병영 군수가 직접 학생들을 격려하며 글로벌 인재로의 도전을 응원했다. 또한, 키스그룹 홍보대사인 함양군의회 정광석 의원이 프로그램의 취지를 알리고, 학생들이 적극적인 자세로 프로그램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창원특례시, 2025년 경남도 규제혁신 경진대회‘우수·장려상’수상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9일 경상남도가 주관한 ‘2025년 경상남도 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경상남도 18개 시·군에서 접수된 규제혁신 우수사례 중 1·2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9건을 대상으로 최종 발표 심사를 진행했으며, 창원시는 선정된 사례 중 우수상 1점과 장려상 1점을 획득하며 규제 개선 성과를 인정받았다. ‘우수상’을 받은 도시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