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고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 어르신 생신상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7 12:25:49
  • -
  • +
  • 인쇄
▲ 평택시 고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 어르신 생신상 지원

[뉴스스텝] 평택시 고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4일 홀로 사시는 어르신 대상으로 ‘생신상 지원’ 행사를 진행했다.

본 행사는 2019년부터 올해 6년째 이어온 고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협의체 결연대상자 중 홀몸노인 가정에 직접 방문해 생신상을 전달하는 행사이다.

협의체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후원 물품과 도시락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장현철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보람을 느꼈고,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묵 고덕면장은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서 봉사하신 지역사회보장 협의체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 주민들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인권교육 실시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0일~21일 양일간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9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복지 현장 종사자들의 인권 감수성을 높이고 인권침해 예방 및 인권친화적 서비스 제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송정문 경남장애인권익옹호기관 관장이 강사로 나서 현장에서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다. 남해군 관계자는 “이

강진소방서 "실외기 화재, 소화기 비치가 인명·재산 피해 줄였다"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지난 7월 24일 18시경 강진읍 동성리 한 음식점 에서 발생한 에어컨 실외기 화재가 인근 주민의 소화기 사용으로 자체 진화돼 큰 피해를 막았다고 24일 밝혔다.소방서에 따르면 화재는 에어컨 실외기 계량기 단락 발생으로 추정되는 불꽃이 외장재로 옮겨붙으며 시작된 것으로 보이며, 당시 연기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인근 주민이 소화기를 들고 불길을 신속 진화해 화재 확산을 차단한 것이 피

대구시, 올겨울 취약노인 보호 총력… 동절기 대책 시행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강력한 한파가 예상되는 올겨울,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4개월간 ‘2025~2026 동절기 취약노인 보호·지원 대책’을 본격 추진한다.대구시는 한파로 인한 난방기 고장, 화재, 주거 취약 등 긴급 보호가 필요한 어르신을 위해 ‘겨울안심쉼터’를 새롭게 운영한다. 영락양로원*을 활용한 쉼터는 임시 숙식과 난방을 24시간 제공하며, 보호기간은 1회 최대 15일, 입소 시간은 09시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