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고산도서관 ‘꽃으로 화(花)풀이‘ 화(化)로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12:25:22
  • -
  • +
  • 인쇄
▲ 완주 고산도서관 ‘꽃으로 화(花)풀이‘ 화(化)로 마무리

[뉴스스텝] 완주군립 고산도서관이 전북 14개 시군이 모인 가운데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꽃으로 화(花)풀이’ 1년의 과정을 선보였다.

7일 완주군에 따르면 (재)전라북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주관해 평생교육 사업 성과공유회를 열었고, 고산도서관도 참여했다.

전북도, 14개 시·군 평생교육 관계자들이 모두 모여 전라북도 및 타지역의 평생교육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참여자들의 네트워킹을 구성하고 평생교육 진흥 기본 계획 등을 안내했다.

꽃으로 화(花)풀이는 (재)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주관하는 ‘전라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1년의 과정을 진행했다.

(재)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총 6개 분야를 모집했으며, 고산도서관은 농산어촌·도서벽지 평생교육 프로그램 중 지리적·경제적·문화적·사회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 간 교육 격차 해소와 학습권 보장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공모에 선정됐다.

이에 고산도서관은 전문 플로리스트 8회, 불투명수채화인 과슈기법 10회 등 총 18회의 특강을 진행했다.

참여자인 고산면 김성희씨는 “2023년 늦봄부터 지금까지 지역주민들과 같이 직접 그린 그림으로 전지액자, 브로마이드, A3달력 등을 같이 만들고, 북적북적 페스티벌 전시 등 다 함께 노력했던 기억들이 추억으로 남았다”며 “같이 노력했던 성과를 전시하니 참 뿌듯하고 내년에는 더 재밌는 평생학습 수업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서진순 도서관사업소장은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의 공모사업을 통해 완주 북부 6개면 이용자들에게 수준 높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돼 감사하다”며 “이번 평생교육 성과공유회에 결과물을 전시하고 타 지역과 공유하면서 군민의 자존감을 고취하고 새로운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 정보나 문의는 완주군립 고산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농림축산식품부, 공공배달앱 이용하면 매일 5천원 쿠폰지급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추석을 맞아 민생부담을 경감하고, 외식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10월1일부터 공공배달앱 이용시 매일 1인당 5천원 상당의 소비쿠폰을 지급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민간배달앱 수수료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도 함께 목표로 하고 있다.공공배달앱 소비쿠폰(650억원)사업은 올해 6월 10일부터 시행 중이며, 9월21일까지 추진한 결과 공공배달앱 주문건수와 결재

윤석열 정부 추진 14개 신규댐 중 7개 중단,나머지 7개는 기본구상 및 공론화 통해 최종 결정

[뉴스스텝] 환경부는 전 정부에서 지난해(2024년) 7월에 발표한 14개 신규댐 중에서 필요성이 낮고 지역 주민의 반대가 많은 7개 댐은 건설 추진을 중단하고, 나머지 7개 댐은 지역 내 찬반 여론이 대립되거나 대안 검토 등이 필요하여 기본구상 및 공론화를 통해 최종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건설 추진이 중단된 7개 댐은 수입천댐(양구), 단양천댐(단양), 옥천댐(순천), 동복천댐(화순), 산기천댐(삼척),

기획재정부, 아시아개발은행(ADB), ‘25년 한국 경제성장률 0.8%, 아시아 지역 성장률 4.8%로 전망

[뉴스스텝] 아시아개발은행(Asian Development Bank, ADB)은 9월 30일 08시(필리핀마닐라 기준, 한국시각 09:00), 2025년 9월 아시아 경제전망(Asian Development Outlook(ADO))을 발표했다아시아개발은행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25년 경제성장률을 ’25.7월 전망 대비 0.1%p 증가한 4.8%로 전망했다. 미국의 관세 인상 및 통상 불확실성이 큰 하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