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메가로돈 2', 로케이션 및 수중 장면에 얽힌 비하인드 전격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8 12:20:11
  • -
  • +
  • 인쇄
▲ 영화 '메가로돈 2'

[뉴스스텝] 메가톤급 액션 어드벤처 영화 '메가로돈 2'가 제작과 관련된 비하인드를 공개했다.[수입/배급: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l 감독: 벤 휘틀리 l 출연: 제이슨 스타뎀, 오경 외]

시원한 바다, 스펙터클한 액션, 업그레이드된 해양 괴수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8월 극장가를 사로잡을 영화 '메가로돈 2' 가 로케이션 및 수중 장면에 얽힌 비하인드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메가로돈 2'는 전 세계에서 가장 깊은 마리아나 해구, 역사상 가장 거대하고 무자비한 최상위 포식자가 도사리는 그곳에서 강철 다이버 ‘조나스’(제이슨 스타뎀)가 더 맹렬하게 돌아온 ‘메가로돈’과 짜릿한 대결을 펼치는 액션 어드벤처.

해양 괴수들의 공격으로 에메랄드빛 바다에서 한순간에 핏빛 아수라장으로 변하는 휴양지 ‘펀 아일랜드’는 태국 푸켓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제작진은 바다 쪽으로 뻗어 나가는 200m 규모의 부두와 클럽, 레스토랑을 만들었고 주차장에 오픈 세트를 제작, 해변 오두막에서 복잡한 액션 시퀀스를 촬영한 뒤 후반 작업에서 바닷물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로케이션과 세트, VFX를 결합해 프로덕션의 완성도를 높여 나갔다.

또한 물에서 벌어지는 촬영은 40척의 보트와 200명 이상의 크루가 동원되어 극의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총력을 다했다. 배우들의 수중 장면은 워너브러더스 스튜디오 내의 깊이 6m, 너비 20m의 거대한 탱크에서 진행됐는데 ‘메가돔’이라는 특수 카메라 장비를 활용했다.

보통 물속의 피사체의 크기가 왜곡되어 더 크게 보이는 것과 달리, 물 안팎에서의 촬영 비율이 일관된 ‘메가돔’으로 제이슨 스타뎀의 수중 액션을 더욱 리얼하게 담을 수 있었다는 후문.

여기에 ‘조나스’와 ‘지우밍’(오경)이 펼치는 화려한 액션은 대부분 배우들이 직접 소화했다고 알려져 이목을 집중시킨다.

시원한 쾌감을 선사하는 ‘조나스’의 제트스키 씬은 제이슨 스타뎀이 직접 소화했으며 파도에 의해 제트스키와 함께 몸이 거꾸로 뒤집히는 장면은 제이슨 스타뎀을 핸드드릴 장치 위에 올려놓고 빙글빙글 돌리면서 얼굴에 물을 쏘는 방식으로 촬영, 현실감 넘치게 표현할 수 있었다.

실제로 엘리트 무술가 출신인 배우 오경은 헬리콥터에서 과감하게 뛰어내리는 것은 물론, 실감 나는 장면을 위해 몸에 카메라를 직접 달고 폭발 씬을 진행해 압도적인 스케일을 근접 거리에서 담을 수 있었다.

알고 보면 더욱 재미있는 제작 비하인드를 공개한 영화 '메가로돈 2'는 오는 8월 15일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무안군, 2025년 말 인구 95,592명 기록

[뉴스스텝] 무안군은 2025년 12월 말 기준 인구가 95,592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이는 전년 대비 2,905명(3.14%)이 증가한 수치며 해당 수치는 전국 군 단위 지자체 가운데 인구증가율 8위,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을 시행하지 않은 군 중에서는 3위를 기록했다.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기준으로는 인구증가율 15위 수준이다.현재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에 선정된 군은 전국 10곳으로, 무안군

전주시의회-전주덕진경찰서, 치안 강화 및 협력체계 논의

[뉴스스텝] 전주시의회는 14일 의장실에서 전주 덕진경찰서와 간담회를 갖고 지역 치안 강화를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남관우 의장과 김원주 운영위원장, 최용철 행정위원장, 조영일 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범죄 예방 및 생활 치안 강화,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정보 공유, 취약 지역에 대한 선제적 대응, 의회와 경찰 간 협력 체계 구축 등을 논의했다. 조영일 서장은 “의회와

케이메디허브 공동연구기업 2개사 'CES 2026' 혁신상 수상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와 공동연구를 수행하는 ㈜엑소시스템즈와 파미티㈜가 ‘CES 2026’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엑소시스템즈(대표 이후만)는 AI 부문에서 ‘엑소리햅(exoRehab)’으로 혁신상을 받았다. 엑소리햅은 웨어러블 센서와 AI 분석기술을 활용, 근골격계 움직임과 근육의 사용 데이터를 정밀하게 측정·분석하는 디지털 재활 솔루션으로 개인 맞춤형 재활운동과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를 갖췄다. 엑소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