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선도할 사진영상 예술인이 한자리에 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 K-청년 사진영상 축제'점에서 선으로'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2:21:02
  • -
  • +
  • 인쇄
▲ 미래를 선도할 사진영상 예술인이 한자리에 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 K-청년 사진영상 축제「점에서 선으로」개최

[뉴스스텝] 시각예술 활성화에 포커스를 두고 있는 대덕문화전당은 ‘현대사진영상학회’,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예술인지원팀’과 공동 주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후원으로 향후 K-예술을 이끌어갈 예비 청년 예술인 발굴에 나선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전국의 차세대 사진영상예술인 30명이 230여점의 작업물을 선보일 K-청년 사진영상 축제'점에서 선으로'가 대덕문화전당 제1~3전시실에서 오는 6월 27일부터 7월 19일까지 열린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예비예술인 최초발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본 프로젝트는 △예비예술인 선발 및 K-청년 예술인 자립 교육 △ 예술인 실무역량 강화 교육 △우수 예비예술인 선정 및 개인전 지원 등으로 역량 있는 예비예술인이 예술 산업 현장에 자연스럽게 진입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전국 주요 사진 영상교육 기관의 학부생과 대학원생, 교수 200여 명이‘청년 사진 영상인의 밤’,‘영아티스트 네트워킹 프로그램’등에 참여해 눈길을 끄는 본 축제는 한국 현대미술계의 젊은 세대를 대표하는 전문가들과 사진가, 2~30대 청년 큐레이션팀, 디자인 팀 등이 본 전시와 교류 프로젝트를 주도해 의미를 더한다.

폐막일인 7월 19일에는 한국 사진영상예술의 발전적인 미래를 점검하는 학술 세미나와 간담회와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며 수상 작가에게는 개인전 지원금과, 대덕문화전당과 대구아트웨이에서 개인전 개최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처럼 한국 사진영상 예술의 미래를 확인할 기회가 될 ⌜K-청년 사진영상 축제⌟ 는 오는 6월 27일에서 7월 19일까지 대덕문화전당 제1~3전시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본 프로젝트를 총괄 기획한 현대사진영상학회 정훈 회장(계명대학교 사진미디어과 교수)은 “⌜K-청년 사진영상 축제⌟를 통해 미래를 책임질 청년 예술인이 예술 현장의 공인 예술가로 도약할 수 있는 디딤판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청년 예술의 발원지인 남구가 전국의 사진영상 예비예술인이 참여하는 축제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여러 정책과 지원을 통해 청년 예술인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남 윤슬중학교, 학생 학부모 대상 '생성형 AI(챗GPT) 활용 학습코칭 연수' 실시

[뉴스스텝] 하남 윤슬중학교는 지난 24일 겨울방학을 맞아 진로상담부와 학부모회 주관으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생성형 AI(챗GPT) 활용 학습코칭 연수’를 운영했다.이번 연수는 1월 17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4회, 회당 6시간씩 진행되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회차별 33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했다. 당초 학부모 대상 연수로 기획됐으나 학생 참여 요청이 이어지며 보호자 동반 참여 방식

강진영화관, 설 연휴 반값으로 즐기는 영화 어때요?

[뉴스스텝] 강진군이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군민 모두가 부담 없이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월 7일과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2026년 영화 보는 날’ 행사를 운영한다.개관 2년차를 맞은 강진영화관은 군민들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으며, 2025년 한 해 동안 21,058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지역 문화 활성화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이는 군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더불어 문화시설

정선군, 26년 농업생산기반 정비에 35억 투입...농가소득 증대 총력!

[뉴스스텝] 정선군은 급변하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영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2026년도 농업생산기반시설 정비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군은 관내 9개 읍·면 농경지를 대상으로 가뭄 및 재해 예방 시설을 대대적으로 정비해 농가 생산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소득 증대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정선군의 이번 사업은 관내 농업 생산의 핵심인 1만 4,000ha의 농경지를 보호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