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꿈틀작은도서관 ‘4분기 정기문화강좌’개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1 12:20:55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대구 남구는 공립작은도서관인 꿈틀작은도서관이 2024년 4분기를 맞아 5개의 정기문화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지역 주민들에게 풍성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취미 교양 및 정보교육, 초등교육 등의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10월 둘째 주부터 시작해 10회 과정으로 운영한다.

성인 강좌는 △예쁜 글씨 캘리그라피: 아름다운 손글씨 학습과 더불어 자신만의 독특한 캘리그라피 소품 제작 △시니어 두뇌 보드게임: 시니어들의 두뇌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보드게임 강좌 △시니어 스마트폰 교실: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를 위한 실용적인 스마트폰 활용법 강좌가 개설된다.

아동 강좌는 △인물로 보는 Fun Fun 한국사: 역사적 인물을 통해 한국사를 배우고 관련 활동을 진행 △초등 독서 논술: 초등학생들의 독서와 논술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사항은 대명어울림도서관 및 이천어울림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좌 신청은 9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전화를 통해 가능하며, 각 강좌의 수강 인원에 제한이 있으므로 빠른 신청을 권장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꿈틀작은도서관의 정기문화강좌는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적 기회를 누리고, 지식과 인사이트를 넓힐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교육청, ‘개념기반 탐구수업 선도학교 성과보고회’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25일 한국전통문화전당 공연장에서 ‘개념기반 탐구수업 선도학교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념기반 탐구수업은 교사의 핵심 질문을 통해 학생들이 탐구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능동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지식과 역량을 쌓아갈 수 있도록 이끄는 전북교육청의 혁신 수업 방식이다. 또한 ‘개념기반 탐구수업 선도학교’는 개념기반 탐구수업을 학교단위 전문적학습공동체에서 연구하고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민자 취업연계 스터디' 운영 마무리

[뉴스스텝]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1월 20일 '결혼이민자 취업연계 스터디'를 마무리했다. 이번 스터디는 결혼이민자가 실제 노동시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직역량 강화·직무탐색·실전 경험 제공을 목표로 운영됐다. 센터는 스터디 과정 중 '2025 외국인 취업·채용박람회(서울 SETEC)'에 참여하여 직접 현장을 방문하고 기업·기관과 상담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박람회에서는

구미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 화합 한마당 워크숍 개최’성료

[뉴스스텝] 구미교육지원청은 구미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김민욱)와 지난 25일(화)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에서 관내 각급학교장, 행정실장, 학교운영위원 등 약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구미시 학교운영위원회 화합 한마당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구미 지역 교육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교육 현안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매년 열리는 대표적인 행사로, 올해도 많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