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계절, 전주시 특성화도서관에서 만나는 특별한 체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4 12:25:11
  • -
  • +
  • 인쇄
시, 10월 한 달간 특성화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 독서의 계절, 특성화도서관에서 만나는 특별한 체험 (다가여행자도서관 마크라메 전시)

[뉴스스텝] 전주시는 10월 한 달 동안 전주 곳곳에 위치한 특성화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이 운영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다가여행자도서관은 오는 12월까지 ‘온전한 나의 시간을 나만의 생각으로 가득 채우다’를 주제로 마크라메 전시를 진행하고, 이와 연계해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마크라메 매듭기술을 통한 레터랙 만들기와 라벤더 도어벨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23일에는 ‘캠핑여행’을 주제로 캠핑유튜버 블리 작가를 초청하고, 오는 29일에는 라탄공예 캠핑 전등갓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키로 했다.

또한 한옥마을도서관은 ‘아무튼, 식물’의 저자인 임이랑 작가를 초청해 ‘취미로 나를 찾는 시간’을 주제로 식물을 키우며 얻는 심리적 위로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건지산숲속도서관은 오는 19일 숲해설과 건지숲 맨발걷기, 원예체험과 싱잉볼 명상 프로그램을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끝으로 한국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덕진공원 연화정도서관은 오는 22일 간송미술관 학예연구원을 역임한 고미술 해설가인 탁현규 작가를 초청해 ‘조선 명화 이야기’를 주제로 조선의 3대 화가인 정선, 김흥도, 신윤복의 명화를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현창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독서의 계절 가을, 특별한 매력을 지닌 전주시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마음의 여유를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