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산곡3동, 여름꽃 심기 행사 및 6월 클린업데이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5 12:20:33
  • -
  • +
  • 인쇄
▲ 부평구 산곡3동, 여름꽃 심기 행사 및 6월 클린업데이 실시

[뉴스스텝] 부평구 산곡3동은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건강한 생활환경 구축을 위해 지난 4일 ‘여름꽃 심기 행사 및 6월 클린업데이’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두 개 조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통장자율회, 동 행정복지센터 소속 직원 및 환경공무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진행한 여름꽃 심기 행사에서는 과거 ‘여성이 편안한 발걸음 500보 사업’으로 조성된 지역 내 화단에 천일홍, 메리골드 등의 여름꽃 1천400본을 심어 환경미관 사업의 의미를 더했다.

이후 클린업데이 행사에선 참여자들은 ‘함께 만드는 깨끗한 산곡3동’ 어깨띠를 착용하고 화랑로 일대를 중심으로 정비활동을 벌였다. 주민들을 대상으로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안내문을 나눠주며 홍보하는 등 청결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여건봉 통장자율회장은 “쾌적한 도시환경을 구축하는 데 동참할 수 있어 기쁘며 무더운 여름철에도 모두가 깨끗한 산곡3동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미숙 산곡3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늘 행사에 힘써주신 통장자율회 및 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산곡3동의 건강한 생활환경을 위해 앞으로도 초화 식재 및 환경정비를 통해 도시미관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