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얼싸덜싸 벵삭벵삭! 방선문축제 즐겨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8 12:25:25
  • -
  • +
  • 인쇄
5월 2일부터 이틀간 방선문 일원에서 행복기원제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제22회 방선문 축제’ 홍보물

[뉴스스텝] 제주시 오라동은 5월 2일과 3일 이틀간 방선문 일대에서 ‘제22회 방선문 축제’를 개최한다.

오라동자연문화유산보전회가 주최하고, 오라동방선문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신선님도 ᄎᆞᆷ꼿덜도 얼싸덜싸 벵삭벵삭’을 주제로 선정하여 무사안녕 행복기원제와 도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을 통해 일상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마련됐다.

매년 봄마다 참꽃이 만개하는 방선문은 제주 영주십경 중 하나인 ‘영구춘화’의 명소로, 제주에 부임한 목사와 관리들이 즐겨찾던 풍류의 공간이다. 또한 이들이 남긴 50여 개의 마애명이 곳곳에 새겨져 있어 자연의 아름다움과 더불어 역사문화적 가치를 지닌 곳이기도 하다.

올해 22회를 맞이하는 방선문 축제에서는 다양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무사안녕 제주도민 행복기원제, 제주목사 행차 재연, 신선님! 우리소원 들어주십서_촛불기원, 전문예술 공연을 비롯하여 각 마을에서 참여하는‘우리ᄆᆞ을 질룽이여’경연 대회 등이 진행된다.

특히, 첫째 날 개막식 프로그램인 무사안녕 제주도민 행복기원제에서는 김완근 제주시장이 초헌관 역할을 맡아 도민 모두의 무사안녕과 행복을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된다.

부대행사로는 신선 찾아가는 길, 방선문 가는 시화전 예술거리 및 마애명 액자전시, 참꽃 화전 만들기, 솔방울 소원달기, 신선·선녀 부채만들기 등 시민참여 체험 프로그램들이 펼쳐져 방선문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문명숙 방선문축제위원장은 “천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방선문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점차 잊혀져가는 우리 전통의 멋과 정신을 계승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아프리카돼지열병 2만여 마리 긴급 살처분 완료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7일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한 강동면 임곡리의 돼지농장에서 사육 중인 돼지 20,150두에 대한 살처분 작업을 19일 18시경 모두 완료했다. 이에 따라 강릉시는 철저한 소독으로 전염병의 전파 차단을 위하여 별도로 살처분 이후의 방역대책을 수립했고 잔존물 처리와 소독 및 방역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살처분에 참여했던 종사자에 대해서는 농장 출입구에서 오염원을 제거하

“경산소방서 자인여성의용소방대, 2025년 우수 의용소방대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경상북도 소방본부에서 주관하는 2025년 우수 의용소방대 선발에서 소속 자인여성의용소방대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26년 1월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1년간(2025년 1월~12월) 활동 실적을 바탕으로 재난 현장 대응 능력 조직 활성화 및 운영관리 지역사회 봉사활동 기여도 교육․훈련 참여도 등 2개 분야 5개 항목 10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자인여성의용소방대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의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를 위해 수립된 전력과 용수 공급 계획을 신속하게 이행하는 것이 정부의 의무이자 책임”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9일 처인구 이동읍 용인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인 ‘(주)에스앤에스텍’에서 현장 간부공무원 회의를 개최했다.이상일 시장은 이날 시청 간부공무원 30여명과 회의를 열고 용인에서 진행 중인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력과 용수, 도로·철도 등 기반시설 구축 현황을 점검하고, 반도체산업 관련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