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시민복지타운광장 분수대 가동시간 변경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7 12:20:16
  • -
  • +
  • 인쇄
8월부터 토요일 주간 대 추가가동 등 운영시간 조정
▲ 시민복지타운광장 분수대

[뉴스스텝] 제주시에서는 오는 8월부터 시민복지타운광장 분수대 운영시간을 변경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지난 2년간 가동을 중단했던 시민복지타운 내 분수대를 지난 6월부터 재가동하고 있다.

최근 연일 계속되는 불볕더위와 열대야 등으로 많은 시민이 시민복지타운광장 내 분수대를 찾아 무더위를 식히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분수대 운영은 당초 일요일에만 주간 시간대(14시~17시)를 운영했으나, 토요일에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분수대를 방문하는 이용객들의 이용 현황, 호응도 등을 고려하여 오는 8월부터 토요일 주간 시간대도 추가로 가동해 운영한다.

다만, 야간 시간대는 일시에 많은 이용객이 몰려 인근 주택가 소음피해 등을 고려해 야간 마감 시간을 21시 30분에서 21시까지로 30분 단축 운영키로 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가족 단위로 방문하는 이용객들의 특성을 고려한 운영시간 조정”이라며“보다 많은 시민이 이용함으로써 여름철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최근 코로나가 재확산 추세에 있음에 따라 다수의 어린이가 밀집해 노는 장소인 만큼 분수대 내에서는 되도록 거리두기를 준수하고,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분수대 이용에 따른 시민 반응과 모니터링을 통해 내년도 가동시간 등을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양시, 설 연휴 5일간 응급의료체계 운영

[뉴스스텝] 안양시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설 연휴 기간 응급·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에게 차질 없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설 연휴 응급의료체계’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시는 연휴 기간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며 설 연휴 응급상황 신속 대응 문 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 운영 현황 점검·관리 문 여는 의료기관·약국에 대한 대시민 홍보 등을 통해 의료 공백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연휴

남해군 2026학년도 남면노인대학 개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면노인대학은 5일 남면복지회관에서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70여 명의 노인대학생이 참석했으며, 노인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공로패·장수상·화합상 수여식이 진행됐다. 조수현 학장은 “올해도 노인대학생들이 즐겁고 활기찬 마음으로 배움의 시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봉숙 남면장은 축사를 통해 “노인대학은 어르신들께서 안부를 나누고

김해시도시개발공사 대한민국 ESG 지속가능경영대상 공공부문 “대상” 수상

[뉴스스텝] 김해시도시개발공사가 지난 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ESG 지속가능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환경일보가 주관하고 기후에너지환경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ESG 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가는 우수 기관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공사는 ‘에너지 자립률 개선’을 위해 정부공모사업의 지속추진과 공정개선 및 통합바이오가스법 적용에 따른 공사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