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문화도시재단, 2022년 지역문화사관학교 결과공유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3 12:25:09
  • -
  • +
  • 인쇄
‘예술상점 페스티벌’행사 개최!
▲ 예술상점 페스티벌 포스터

[뉴스스텝] 평창문화도시재단(이사장 김도영)이 오는 22일 2022년 지역문화사관학교 결과공유회 ‘예술상점 페스티벌’ 을 개최한다.

지역문화사관학교는, 강원도 지역균형발전 시범사업으로 2022년부터 23년까지 2년간 지역 내 문화전문인력 양성 및 문화적 정주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총 4개의 세부 사업 (▲문화예술전문아카데미(음악, 미술, 창업 등) ▲감자탐사대 ▲꼬꼬마예술가실험실 ▲지역문화기록관)을 기획하여 활발히 운영 중인 사업이다.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 지역문화사관학교를 통해 배출된 교육생들의 활동 결과 공유와 더불어 지역민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자와 지역민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 중심적 축제 형식인 ‘예술상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교육생들의 결과 공유 이외에도 태권도시범단 및 평창 청소년 K-POP 아카데미 등의 축하공연과 플리마켓, 창의아트 체험부스, 현장 경품추첨과 SNS 이벤트, 푸드트럭 먹거리 등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예술상점 페스티벌은’ 22일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 평창송어종합공연체험장(진부면 경강로 3554) 야외공연장 및 일대에서 진행되며, 체험 프로그램, 플리마켓 등 참가 신청은 평창문화도시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도영 평창문화도시재단 이사장은 “지역문화사관학교 참여자와 지역민의 교류를 통해 문화적 어울림의 장이 되며, 예술을 통해 지역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분들이 2022년 지역문화사관학교 결과공유회 ‘예술상점 페스티벌’에 방문하셔서 좋은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확대 운영

[뉴스스텝]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올해 11월부터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평창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사업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사회복지 급식 지원의 대상은 급식 인원 50인 미만의 영양사가 배치되지 않은 시설이다. 센터는 기존 어린이 급식에서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까지 대상을 확대하고 위생·영양 관리 지원 대상별 교육 맞춤형 식단 제공 등

밀양의열체험관, ‘의열단 창립 106주년 기념행사’개최

[뉴스스텝]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민)은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밀양의열체험관과 의열기념공원 일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광복 80주년과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함께 기념하며, 시민들과 함께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의열기념공원을 시민이 주도하는 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틀간 의열체험관은 전면 무료로

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오는 15일 오후 1시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 반려동물지원센터에서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하는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반려견이 행복한 도시 밀양을 널리 알리고, 반려동물과 사람이 서로 교감하며 함께 살아가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려동물지원센터가 주관하며, △미션 달리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반려인·반려견 개인기 대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