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도심지 주요도로변 가을꽃 식재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6 12:25:51
  • -
  • +
  • 인쇄
▲ 가을꽃 식재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가을철을 맞이하여 관광휴양도시에 걸맞은 꽃피는 가로환경 조성을 위하여 사업비 총 1억 4000만 원을 투입하여 주요도로변 가로화단 및 교통섬 등 25개소에 사루비아 외 25종, 130천본을 식재할 계획이다.

또한, 페츄니아가 가득 심어진 플랜트 화분 624개를 설치하여 꽃말‘당신과 함께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집니다’처럼 장기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소소한 일상의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핑크빛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서귀포시는 사계절 꽃피는 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상반기 봄꽃(데이지 외 24종) 128,964본, 여름꽃(안젤로니아 외 26종) 138,904본 식재를 완료함으로써 계절별 특색있는 꽃길 조성에 힘쓰고 있다.

더불어, 가을꽃 식재뿐만 아니라 화단 잡초제거 등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통하여 아름다운 도심경관 창출에 만전을 다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의 아름다운 가을꽃을 보며 무더위로 지친 서귀포시민과 관광객들이 잠시나마 위로받고, 만개한 가을꽃을 보며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예방 중심 청소년 지원 사업 추진

[뉴스스텝]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26년 청소년 상담·교육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올해 사업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목표로, 예방 중심 교육과 관계 회복을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강화해 운영한다.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 생명존중교육, 디지털미디어과의존 예방교육, 성인지감수성 교육 등 청소년기에 겪을 수 있는 문제를 미리 예방하고 청소년들이 위험 상황

구례군,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점검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설 연휴 기간 환경오염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오는 2월 9일부터 2월 24일까지 16일간 ‘2026년도 설 연휴 특별감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특별점검은 설 연휴 전·중·후 3단계로 나누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점검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연휴 전인 2월 9일부터 13일까지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사전 계도와 자율 점검을 유도하여 환경오염 예방 홍

진주시, ‘지역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뉴스스텝] 진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6년 지역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에 지역의 공연 예술단체인 사단법인 ‘극단현장’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지역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은 지난 2024년부터 공연예술 분야의 지역 격차를 해소하는 한편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단체를 발굴·육성하고, 지역의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올해는 서울을 제외한 전국 62개 지방자치단체에서 102개 예술단체가 공모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