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보이’, 김소현의 츤데레 응원이 ‘똥강아지’ 박보검을 움직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9 12:20:44
  • -
  • +
  • 인쇄
▲ 사진제공= SLL, 스튜디오앤뉴,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뉴스스텝] JTBC ‘굿보이’ 김소현의 츤데레 응원이 ‘똥강아지’ 박보검을 움직이고 있다.

JTBC 토일드라마 ‘굿보이’(연출 심나연, 극본 이대일, 제작 SLL, 스튜디오앤뉴,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에서 지한나(김소현)는 머리는 냉철하게, 가슴은 뜨겁게 움직이는 인물이다.

거침없는 사격 천재로서 누구보다 뛰어난 능력을 지녔지만, 감정을 드러내는 데 있어서는 한없이 단호하고 이성적인 태도로 일관해왔다.

그러나 윤동주(박보검) 앞에서는 차가운 말투 속에 뜨거운 진심이 묻어나며, 그녀의 ‘츤데레’ 로맨스가 시청자들에게 묘한 울림과 설렘을 선사하고 있다.

지한나는 선수 시절부터 지금까지 이어지는 윤동주의 직진 고백에 “절대 좋아할 일 없다”며 단호하게 선을 그었다. 하지만 행동에는 묘한 온기가 스며 있었다.

윤동주의 복싱 코치였던 오종구(정만식)가 주최한 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실력과 노력으로 어렵게 따낸 금메달이 폄하 당하자 윤동주는 자존심에 큰 상처를 입고 괜한 분풀이를 했다.

그런 그의 모습을 지켜보던 지한나는 바보 같다며 차가운 일침을 날리면서도, 한편으론 “네가 어떤 놈인지 보여줘”라고 응원했다. 윤동주는 곧장 그 분노를 정면 돌파의 동력으로 전환했다.

지한나는 복싱 후배 이경일(이정하)의 죽음 이후 흔들리는 윤동주의 마음 역시 단박에 간파했다. 그래서 그가 전당포에 맡긴 금메달을 찾아와 돌려주며 또 한 번 중심을 붙들어줬다.

“머리는 차갑게, 가슴은 뜨겁게. 넌 복싱 선수가 그것도 모르냐?”며 딱밤을 시전하고는, “쓸데없이 감정 소모하지 말고 표적이나 조준해 그 놈 잡으라”고 정확한 타깃과 방향을 알려준 것.

말투는 무뚝뚝했지만, 그 안엔 누구보다 진심 어린 위로가 담겨 있었다. 그리고 민주영(오정세) 앞에서 또다시 분노가 치밀던 순간, 윤동주의 머릿속엔 그 조언이 스쳤다.

과거 같으면 얼굴에 주먹부터 꽂았을 그는 간신히 이성을 붙잡았고, 윤동주 시인의 ‘서시’의 구절을 빌려 정의를 외치며 민주영에게 맞섰다.

사실 이러한 지한나의 응원은 과거 선수 시절부터 이어진 것이었다.

당시 온갖 대회를 휩쓸었던 그녀가 메인 모델로 나선 호빵의 스티커를 보며, “유도부 민철이는 금메달 스티커 붙이고 선발전 우승했다던데, 나도 그 기운 좀 받자”는 윤동주에게 지한나는 “그런 거나 믿으니까 실력이 안 는다”며 퉁명스럽게 응수했다.

그러나 상파울루행 선발전에서 좌절한 윤동주를 위해, 결국 호빵 스티커를 직접 볼에 붙여줬다. 마지막 선발전에선 이기라는 그녀만의 응원 방식이었다. 지금도 윤동주의 휴대폰 뒤에는 그때 그 스티커가 붙어 있다.

입으로는 끝없이 밀어내지만, 숨길 수 없는 진심은 그녀가 윤동주를 대하는 방식이었다. 그런 지한나의 가슴에도 서서히 변화가 찾아왔다.

더운 날 윤동주가 햇빛을 가려주는 다정한 배려를 보였을 때 묘한 두근거림을 느꼈고, 결국 “내가 미친 거지”라며 그의 넥타이를 자신에게 힘껏 당겨 ‘선키스’를 선사한 것.

절대 좋아할 일 없다던 단호한 다짐과 달리, 먼저 입을 맞춘 지한나의 당당한 감정 표현에 과연 두 사람의 로맨스 전선은 어떻게 흘러가게 될지 앞으로의 이야기에 궁금증이 최고조로 상승하고 있다.

JTBC 토일드라마 ‘굿보이’는 매주 토요일 밤 10시 40분,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며,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공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베트남 입맛에 착! 김천포도, K-Market에서 달콤한 상륙”

[뉴스스텝] 김천시는 11월 18일 베트남 하노이 K-Market 본사에서 김천 신선농산물의 해외시장 개척과 글로벌 수출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K-Market과 수출협약을 체결하고, 동시에 김천 포도 판촉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수출 협약식에는 배낙호 김천시장, 고상구 K-Market 회장, 이승우 김천시의회 부의장, 김응숙 시의원, 최진호 새김천농협조합장, 김태훈 경

경상원, ‘전통시장·골목상권 매니저 교육’ 졸업식 개최…현장 맞춤형 인력 양성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원장 김민철)은 ‘2025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 졸업식’을 20일 성남상권활성화재단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은 도내 전통시장·골목상권을 이끌 매니저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으로, ‘2025년 매니저 육성·지원사업’ 일환으로 선발된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졸업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을 비롯해 경기

부산시의회 이복조 의원,“건설폐기물의 순환골재 활용 촉진”을 위한 조례 개정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복조 의원은 11월 20일 제332회 정례회에서 부산시의 건설폐기물 감축과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 '부산광역시 순환골재 등의 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이번 개정안은 순환골재와 순환골재 재활용제품의 의무사용 비율 확대,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우수 개인·기관에 대한 포상 근거 등을 핵심 내용으로 담고 있다.현행 순환골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