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2022 제주 발명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0 12:20:42
  • -
  • +
  • 인쇄
발명을 통해 우리의 세상을 바꾸다!!
▲ 2022 제주 발명 축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학생발명교육연구회는 10월 22일 제주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에서‘2022 제주발명축제’를 개최하여 전문가 초청 강연과 초·중·고등학생들이 직접 운영하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축제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고 제주미래교육연구원, 제주발명인재육성협의회, 제주학생발명교육연구회, 제주도 발명교육센터,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에서 주관하여‘발명을 통해 우리의 세상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창의융합(3D디자인) 경연대회, 특별 강연, 로봇챌린지, 발명 부스(메이커 미래교육, 발명과학체험 등)가 운영된다.

 코로나19로 인해 행사가 축소되어 비대면으로 진행됐던 2021년 행사와 달리 금번 행사는 전면 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행사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꿈을 마음껏 펼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미래를 변화시킬 수 있는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에는 ㈜네오바이오텍, ㈜알에프바이오 등 8개 의료기기 기업과 삼양식품㈜, ㈜서울에프엔비 등 8개 일반 기업이 참여해 구인에 나선다.채용 면접 외에도 취업 대비 특강과 DISC 행동 유형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엄병국 기업지원일자

충주마수리 농요 재현행사 탄금공원에서 펼쳐

[뉴스스텝] 충주시 신니면 마수리에서 전승되어 온 전통 농요가 올해 우륵문화제 무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앞에 선보인다.마수리농요 보존회 주관, 충주시 후원으로 열리는 ‘충주마수리농요 공연’은 오는 9월 25일 오후 5시 30분, 탄금공원 우륵문화제 주 무대에서 진행된다.이번 공연은 사라져가는 지역의 전통 소리를 재조명하고 후대에 계승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무대에서는 △모짜기노래(절우자) △모심기

오세현 아산시장,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점검

[뉴스스텝] 오세현 아산시장이 10일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이날 오 시장은 조합 및 현장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공사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점검했다.오 시장은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전국적으로 공사 중지를 실시했다가 최근 공사를 재개한 만큼, 공정 지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