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신산공원 내 무장애통합놀이터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4 12:20:03
  • -
  • +
  • 인쇄
도심권 내 무장애통합놀이터 520㎡ 조성
▲ 무장애통합놀이터

[뉴스스텝] 제주시는 사업비 2억5천만원을 투입하여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신산공원 무장애통합놀이터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신산공원 무장애통합놀이터는 도시공원을 이용하는 장애ㆍ비장애 아동이 차별 없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체험공간을 제공한다.

무장애통합놀이터는 조성과정에서 아동 디자인 워크숍에 참여한 어린이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무장애회전놀이대, 바구니그네, 누워서 타는 시소, 물결실로폰 등 장애여부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시설이 설치됐다.

이번 무장애통합놀이터 조성은 도심권 내 활동공간이 부족했던 장애ㆍ비장애아동 및 공원을 이용하는 지역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시는 이용객의 안전을 위하여 놀이시설 활동공간 검사 완료 후 오는 10월 23일에 놀이터를 개방할 예정이다.

제주시 공원녹지과장은 “도시공원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객이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