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1인가구의 설레는 설맞이 DAY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12:25:10
  • -
  • +
  • 인쇄
'1인가구 설날 프로그램-설렌데이(날)' 개최
▲ 서대문구가 ‘서대문구 1인가구지원센터’에서 진행한 ‘설날 프로그램-설렌데이(날)’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이달 23일 ‘서대문구 1인가구지원센터’(증가로 244)에서 관내 1인가구 주민을 위한 ‘설날 프로그램-설렌데이(날)’를 진행했다.

이날 관내 중장년 1인가구원 10명이 대형 윷놀이를 하고 함께 떡국을 먹으며 따뜻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참여자들의 노래와 기타연주는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이들은 “매년 명절마다 혼자 밥 먹고 시간을 보냈는데 이렇게 같이 윷놀이도 하고 떡국도 먹어 너무 좋다”, “오랜만에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같은 또래들과 소통하는 기회가 돼 좋았다”는 등의 소감을 전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설을 앞두고 1인가구 주민분들께 즐거움과 위로가 되는 시간이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1인가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대문구 1인가구지원센터는 지속해서 증가하는 1인가구를 위해 지난해 7월 145㎡ 면적의 단독 공간을 마련해 개소했다.

1인가구의 대인관계와 정서지원을 위한 상담을 진행하고 자기돌봄, 생활역량 강화, 사회관계망 형성을 위한 각종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여행용 가방, 전동드릴 등의 ‘생활용품 대여 서비스’도 시작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관광택시, 운영 6개월 만에 1,000번째 탑승 돌파

[뉴스스텝] 울진군은 지난 9월 9일 국립울진해양과학관에서 관광택시의 1,000번째 탑승을 기념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운의 주인공이 된 1,000번째 탑승객은 깜짝 축하와 함께 10만 원 상당의 특산물을 선물로 받았다. 손병복 군수도 현장을 찾아 기념 촬영과 함께 축하의 마음을 전했고, 국립울진해양과학관 측에서도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며 뜻깊은 순간을 함께했다. 특히 축하 행사를 마친 관광택

전남도, 국제농업박람회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하세요

[뉴스스텝]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열리는 2025국제농업박람회를 앞두고, 전남 농산물을 활용한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콘테스트는 각 나라의 새참 문화를 공유하고, 세계 농경 식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모집 대상은 전남지역 대학 조리학과 재학생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다. 2인 1팀 총 10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서산시건축사회 간담회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9일 서산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서산시건축사회가 장애인편의 증진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날 서산시건축사회 사무실에서는 장애인편의시설 확충 및 기술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다.이정윤 서산시 경로장애인과장, 강경환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장, 라인선 서산시건축사회장, 건축사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건축 인허가 단계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