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고향사랑기부자들에게 행운 선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3 12:20:41
  • -
  • +
  • 인쇄
▲ 영월군청

[뉴스스텝] 영월군은 ‘영월 고향사랑기부제 1차 행운이벤트’ 개최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자들에게 행운을 선물한다.

군은 고향사랑기부금 10만원 이상 기부자들에게 기부금 달성액에 따라 당첨자를 무작위 선정해 영월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목 중 1개 품목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번 1차 행운이벤트 기부금 달성액은 3,000만원, 5,000만원, 7,000만원, 1억원이다. 3월 21일에 3,000만원 달성 기념으로 영월군 고향사랑기부자들 10명을 선정하여 5만원 상당의 답례품을 선물했다.

영월군은 답례품으로 표고버섯, 꿀, 곤드레, 토종다래잼, 꽃차, 한우, 와인, 더덕주 등 우수한 품질의 지역 농특산품과 관광택시, 관광센터 영상관람 등 다양한 관광상품 포함 총 80종(109개 상품)을 선정했다.

영월군은 우수한 답례품을 지속적으로 발굴·선정하여 기부자들에게는 선택의 폭을 확장시켜주고, 기부자들에 대한 예우를 강화함으로써 생활인구를 확대하고자 한다. 또한 지역 농업인들과 소상공인들에게는 판로를 확보하게 함으로써 영월 지역경제 순환 토대를 구축하고자 한다.

전대복 기획감사실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살기좋은 영월을 만들기 위한 변화와 도약의 돋움판 역할을 할 것”이라며 “영월군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되도록 전략적 홍보 및 기금사업 발굴·운영 등을 할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홍규 강릉시장,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응 총력 대응 당부

[뉴스스텝] 강릉시는 11일 시청 15층 회의실에서 2025년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책 읍면동장 회의를 열고 대응 현황을 집중 점검한다. 회의에서는 가을철 산불예방과 동절기 도로제설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읍면동별 대응 상황 점검 및 읍면동장 의견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김홍규 시장은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해 각 읍면동별 산불방지 인력 출동태세 확립 영농부산물 등 산림인접지 인화물질 사

의령군의회,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뉴스스텝] 의령군의회는 지난 11일 의원연구단체 문화관광연구회(대표의원 황성철)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최종보고회를 열고, 지역 고유 설화를 관광으로 살리는 실행전략을 제안했다.이번 연구용역에서는 의령의 설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기존 축제·명소와 연계해 체험형 관광으로 전환하자는 큰 방향을 도출해 냈다. 또한, 자연·휴식 선호 흐름과 디지털 체험 수요를 아우르는 콘텐츠 설계 원칙으로, 지역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2025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임승식)는 11일 군산의료원, 남원의료원, 전북사회서비스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공공의료 신뢰 회복과 사회서비스 균형발전을 위한 개선을 주문했다.임승식 위원장(정읍1)은 남원의료원의 응급실 환자 입원율 저조 문제를 지적하며 “응급환자의 35%가 타 병원으로 전원되고 있다”며 “지역 내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응급의료 시스템을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