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 장애인식개선 뮤지컬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2:30:29
  • -
  • +
  • 인쇄
▲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 장애인식개선 뮤지컬 공연

[뉴스스텝] 평택시는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가 지난 6일 팽성국제교류센터에서 장애인식개선 뮤지컬 ‘언제나 맑음’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공연은 평택시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300여 명이 관람했다.

공연 줄거리는 학교 친구들 앞에서 연극을 보여주기로 약속한 찬우가 연극 준비에 어려움을 겪지만, 시각 장애가 있는 맑음이의 도움으로 함께 성공적인 무대를 만들어간다는 내용을 담았다.

뮤지컬에 참여한 다함께돌봄센터 돌봄교사는 “평소에 센터 아동들이 문화공연을 접하기 어려운데, 이번 기회로 다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라며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앞으로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평택시청 아동복지과 이혜정 과장은 공연 전 인사말을 통해 “2021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평택시는 어린이가 행복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오늘 공연을 즐겁고 안전하게 관람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혜순 센터장은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학교폭력 예방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공연을 준비했다”라며 “평택시 아동복지과의 적극적인 지원과 LB세미콘의 후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맞벌이 부부의 양육 부담 경감을 위해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으로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