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정현미 시의원, 토론회 등 운영에 관한 조례 최종심의 통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4 12:30:38
  • -
  • +
  • 인쇄
남양주시 현안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과 정책 결정 참여기회 제도 마련
▲ 정현미 시의원은 남양주시의회 307회 임시회에서 「남양주시의회 토론회 등 운영에 관한 조례안」과 「남양주시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두 건을 대표 발의했다.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22일 제307회 임시회 3차 본회의에서 정현미 의원이 대표발의한 '남양주시의회 토론회 등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최종의결했다.

해당 조례안은 남양주시민의 생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각종 현안 사항에 대하여 시민의 의견을 효율적이고, 민주적으로 청취하기 위해 남양주시의회가 개최하는 토론회 등을 체계적이고 내실있게 운영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토론회 등의 운영원칙에 관한 사항을 규정 ▲토론회 등의 신청·승인 및 지원·관리에 관한 사항을 규정 ▲토론회 등의 진행 및 결과의 반영 등을 규정하고 있다.

정현미 의원은 “토론회 등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입법과 정책 결정 과정에 반영할 수 있게 되어 조례의 의미가 남다르다”며 “토론회 등에 대한 남양주시의회 의정활동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며 25년 예산 편성 시 예산도 잘 확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임시회에서 최종 의결된 조례안 총 11건 중, 정 의원이 대표발의한 조례는 2건으로'남양주시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도 최종 의결됐다. 이번 조례를 통해 중·소 지역서점들의 경영안정과 경쟁력 강화 및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한 일관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기반을 마련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