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아동·청소년 비만 탈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7 12:30:43
  • -
  • +
  • 인쇄
▲ 비만탈출초등학교 운동프로그램

[뉴스스텝] 서귀포시 동부보건소는 아동 비만을 예방하고 성장기 올바른 건강 습관 형성을 위하여 태흥초, 한마음초, 흥산초 3개교를 대상으로 초등학교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태흥초는 3~4학년 25명을 대상으로 4월 11일 ~ 6월 27일까지 총 20회에 걸쳐 치어리딩을, 한마음초는 2~3학년 57명을 대상으로 4월 5일 ~ 4월 26일까지 총8회 놀이체육을, 흥산초는 1~6학년 52명을 대상으로 9월 4일 ~ 10월 24일까지 총 24회에 걸쳐 음악 줄넘기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분야별 전문강사를 위촉하여 운영하며, 사전 사후 검사를 통하여 체중 변화 등을 측정하고.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며 아이들 스스로 신체활동 습관을 가질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에는 온평초등학교외 4개소 대상으로 83회 1,318명 운영되어 참여 학생 및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질병관리청 건강행태조사에 따르면 2021년 제주특별자치도 아동· 청소년 비만율은 19.3%로 전국 13.5%보다 5.8%가 높고, 과체중률도 10.7%로 전국 9.9%보다 높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주요 생활터인 학교에서 규칙적인 신체활동 프로그램운영으로 아동비만을 예방하고 성장기 올바른 건강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