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Made in Yang-ju' 브랜딩으로 23억 매출 달성…도내 섬유 및 봉제기업과 협업성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12:30:45
  • -
  • +
  • 인쇄
▲ 양주시,‘Made in Yang-ju’브랜딩으로 23억 매출 달성…도내 섬유 및 봉제기업과 협업성과

[뉴스스텝] 양주시가 경기 북부 섬유·패션·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해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의 ‘Made in Yang-ju’브랜딩이 올해 23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하며 성공적인 한 해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는 원단부터 디자인, 생산 등 전 과정을 경기도 양주에서 제작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국내 패션시장의 전반적인 침체와 소비위축이라는 어려운 시기에서도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는 매년 트라노이 파리, 패션코드 등 국내·외 전시회의 꾸준한 참여로 미주·유럽패션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유통망을 확보했으며, 특히 아시아 지역의 바이어에 좋은 반응을 얻게되어 올해부터는 일본 패션시장도 두드리고 있다.

특히, 전시회에 참석한 바이어들에게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디자이너들의 트렌디하고 독창적인 디자인과 양주시 섬유·원단의 우수한 품질성을 소개하고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스타디자이너인 6기 므아므 박현 디자이너는 ‘2024 F/W 뉴욕패션위크 컨셉코리아 패션쇼’에 선정되어 다원섬유기업의 원단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의 대표 디자이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7기 페노메논시퍼 장세훈 디자이너는 월드섬유와 자카드 소재를 개발하여 제작한 롤러코스터 가디건을 포함하여 일본과 영국에서 수주를, 키모우이 김대성 디자이너는 대아인터내셔날과 격자무늬 원단 및 선인장 가죽을 개발하여 밀라노 패션위크와 파리 트라노이쇼에 참가하여 수주성과를 달성하였으며, 음양 컬렉션 김종원 디자이너는 두광디앤피 원단을 활용한 제품을 통하여 매출 향상을 이루었다.

8기 트리플루트 이지선 디자이너는 대아인터내셔날과 비건가죽을 개발하여 제작한 점퍼와 원피스가 많은 유럽 바이어들의 수주를 받으며 패션의 지속가능성 캠페인을 보여주였으며, 아드베스 고민우,최현범 디자이너는 삼운실업과 월드섬유와의 환편 니트 소재 개발을 통해 2025 S/S 서울 패션위크 서울컬렉션에서 첫 데뷔쇼를 했으며 여러 국가의 관심을 받으며 수주 성과를 이루어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섬유산업의 위축 등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관내 섬유기업과 디자이너가 서로 상생하여 ‘Made in Yang-ju’를 글로벌시장에 알리고 있다”고 말하며,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의 역량있는 디자이너들과 양주 섬유기업의 글로벌 패션시장 진출을 위해 양주시는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학산오독떼기 공개행사 성료

[뉴스스텝] 27일 월요일 강릉학산오독떼기전수회관(구정면 금평로 117)에서 개최된 '강원특별자치도 무형유산 강릉학산오독떼기 공개행사'가 지역 주민과 학생, 보존회 회원 등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강릉학산오독떼기보존회(회장 동석범)가 주관하고 강릉시와 강원특별자치도가 후원하여 마련된 자리로, ‘강릉학산오독떼기’를 비롯해 지역민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공연이

합천군,“금연 마술로 어린이 흡연·음주예방 나선다”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4일부터 11월 7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생 310명을 대상으로 흡연과 음주가 건강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을 재미있고 체험적인 방식으로 배울 수 있는 금연 매직 스토리와 금연 마술을 활용한 유아동 흡연·음주 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흡연과 음주 연령대가 점차 낮아짐에 따라 유·아동들이 흡연과 음주를 예방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2025 중구청소년문화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 중구의회는 10월 25일 영마루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2025 중구청소년문화제 - Make Your Wave, 너만의 물결을 만들어라’ 행사에 참석해 지역 청소년들과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이날 행사에는 중구의회 손은비 운영총무위원장, 한창한 도시정책위원장, 윤효화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강후공 의원, 김광호 의원이 참석해 청소년들의 활기찬 공연과 체험 부스를 둘러보며 격려했다.이번 문화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