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청렴을 디딤돌로 행복한 식목행사 치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7 12:30:37
  • -
  • +
  • 인쇄
▲ 청렴식목 행사

[뉴스스텝] 제주시교육지원청은 4월 5일 식목일을 맞이하여 청렴식목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 및 청렴실천력 제고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다양한 청렴 슬로건이 담긴 꽃화분을 나눠주고 1인 1슬로건을 마음에 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출근길 깜짝 이벤트로 진행된 청렴식목행사는 직원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시간을 제공하는 등 청렴을 디딤돌로 행복하고 건강한 직장 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했다.

김찬호 교육장은“앞으로도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청렴실천 활동을 전개하여 신뢰하고 공감하는 청렴 제주시 교육 실현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