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김기환 의원, ‘제주지역 청소년 사기진작을 위한 조례안 2건 발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7 12:30:30
  • -
  • +
  • 인쇄
청소년의 날 및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조례 발의
▲ 제주도의회 김기환 의원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기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이도2동갑)은 10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제415회 임시회에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의 날 조례안’과 ‘제주특별자치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다.

'청소년기본법'에서는 매년 5월을 청소년의 달로 지정하고 있으며, 제주특별자치도에서도 매년 5월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고 모범청소년에 대하여 포상하고 있으나 5월의 다른 기념일에 비해 관심도가 떨어져 청소년 행사로써 주목받지 못했다.

이에 따라 김기환 의원은 청소년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정당한 대우와 권익을 보장받고 나은 삶을 누리며, 건전하고 올바른 청소년상(像)을 정립하기 위해 청소년 관련 조례 2건을 발의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의 날 조례안’에서는 매년 5월 마지막 토요일을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의 날’로 지정하고청소년의 날이 포함된 1주간을 청소년 주간으로 하는 내용을 담았으며, 청소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하여 기념행사, 문화·예술·수련·체육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조례안’에는 다른 사람에게 모범이 되거나 재능이 뛰어난 청소년을 발굴하고 효행·봉사·장애·예체능·과학기술·문예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기환 의원은 “청년 정치인으로서 청소년·청년 분야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으며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항상 귀 기울이고 있다”면서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많은 꿈을 펼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더 나은 청소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